검은 눈물, 석유 미래생각발전소 1
김성호 지음, 이경국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물과 현상을 보는 새로운 눈!
지식을 넓히고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신개념 통합 교과서

검은 눈물 석유

 

글 : 김성호
그림 : 이경욱

 

앞표지와 뒷표지의 분위기가 완전 틀립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증을 불러 일으켜요.
뒷표지는 어느 정도 감이 오네요.

좀 검은 분위기의 책입니다.
석유라는 소재를 다루다 보니 그렇겠지요.

- 석유는 어떻게 생기는 걸까?
- 석유를 어떻게 처음 사용하게 되었을까?

등등... 석유에 관한 대부분의 지식이 다 나와있는거 같습니다.

부록에선 석유왕 외에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구요.

초등 저학년 보단 고학년 갈수록 더 유익할거 같아요.



 
 
 
 
 
 
 



글수가 많아 아직은 그냥 읽어줘야 하는 수준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보려고 합니다.
보면서 계속 질문이 나오네요^^;;;
저도 공부해야 합니다.

사회 시간에 배웠던 내용도 어렴풋이 떠오르고^^;;
모르면 인터넷 찾아서 보고..
아이와 함께 공부하는 책이네요.

역사, 사회, 경제, 지리 공부도 되어요.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구요.
물론 아이랑 보는 양은 한번에 길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네요.


 



[지식과 생각의 레벨업 - 미래생각발전소] 라는 뒷 표지 타이틀이 너무 맘에 듭니다.
다른 시리즈 책도 상당히 궁금해지구요.

이 책을 통해서 정말 주입식 지식이 아니라 생각하는 힘과 지식도 더불어 상승했으면 하네요^^
울 아이들도 가끔 읽어주면서 잊지 않게 해줘야겠어요^^
좀 크면 더 쉽게 받아들이도록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