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나는 천천히 울기 시작했다 / 공선옥 외 / 봄날의 책


 다양한 글을 쓰는 작가들의 진솔한 삶과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끌리는 책.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렐 만큼 대단한 작가들의 글을 한데 모았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작가뿐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의 글도 함께 실려있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혀주리라 생각한다. 





 2. 아직도 거기, 머물다 / 공경희 글, 김수지 그림 / 멜론


 번역서를 읽을 때 꼭 '옮긴이의 말'을 읽곤 한다. 어떤 독자보다 책을 깊이, 그리고 자세히 읽었을 그들의 감상은 책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작가보다 유명한 번역가 공경희가 추천하는 51권의 책들이 궁금해서 참기 어려운 것이 나뿐만은 아닐 것이다. 





 3. 게으른 작가들의 유유자적 여행기 / 찰스 디킨스, 윌키 콜린스 / 북스피어


 대작가들의 여행기라는 것만으로도 호기심이 생기는데 '유유자적'하기까지...  여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느긋하고 낭만적인 여행을 꿈꾼 적이 한번쯤은 다들 있을 것이다. 그런데 책 소개를 보니 그들의 여행길이 그다지 편안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두 작가의 느긋하고 '싶은' 여행길에 살짝 무임승차해보고 싶다. 아주 재미있는 일이 벌어질 것 같다.  



 4. 생각의 궤적 / 시오노 나나미 / 한길사

 

 '로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작가 시오노 나나미. 그녀의 책을 읽을 때마다 그 방대한 지식과 끝없는 호기심, 그리고 깊은 성찰과 비판에 놀라고 만다. 나이가 무색할 만큼 왕성하게 저작활동을 계속하는 그녀의 머릿속에는 무엇이 그리 많이 들었을까 궁금할 때도 많다. 이 책을 읽으면 작가 시오노 나나미의 '생각의 궤적'을 느리게나마 따라갈 수도 있을 것 같다. 




 5. 나는, 오늘도 1 : 사랑하다 / 미셸 퓌에슈 글, 나타니엘 미클레스 그림 / 이봄


 철학은 언제나 어렵게만 느껴진다. 그러나 철학은 모두에게 보편적인 삶의 지혜로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학문이기도 하다. 이 얇고 예쁜 책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철학과 가까워질 수도 있지 않을까. 인간은 누구나, '사랑'을 하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