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메갈로마니아 / 온다 리쿠 / 문학동네

 일본의 대표적인 미스터리 작가 온다 리쿠의 여행에세이라니, 과연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궁금증을 참을 수가 없다. 그녀의 소설만큼이나 신비에 싸인 땅 라틴아메리카에서 온다 리쿠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생각했을까. 여행에 대한 정보나 감상으로만 가득찬 것이 아닌 색다른 여행에세이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첫번째로 골라보았다. 그녀의 짧은 소설들까지 만날 수 있다니 금상첨화.




 2. 이윽고 슬픈 외국어 / 무라카미 하루키 / 문학사상사

 소설가로서의 하루키보다 에세이스트 하루키를 훨씬 더 좋아하는 독자로서 이 작품은 꼭 읽고 싶은 책 중 하나이다. 안자이 미즈마루의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기대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 동지로 만들고 싶지만 언제나 우리의 '적'에 가까운 외국어. 과연 그 외국어라는 강적에 하루키는 어떻게 대항하였을지 이 책을 통해서 살짝 엿보고 싶다. 




 3. 돈 키호테, 부딪혔다, 날았다 / 서영은 / 비채

 돈 키호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풍차를 향해 돌진한, 정신이 조금 이상한 사람? 꿈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려나간 선구자? 익숙하지만 사실 잘 알지 못하는 인물 중 하나가 바로 돈 키호테 아닐까 싶다. 이 책을 통해 돈 키호테와 세르반테스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추천한다.





 4. 책으로 가는 문 / 미야자키 하야오 / 현암사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감동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온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추천하는 어린이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리고 미야자키 감독은 그 책들을 읽으며 무엇을 느꼈을까. 우리도 익히 알고 있는 세계 명작들을 조금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에 추천하는 책.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의 한 거대한 노인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해받고 싶다.




 5. 바나나 우유 / 김주현 / 앨리스

 음식은 추억을 현실에 되살리는 가장 강한 매개체이다. 음식 잡기 기자가 쓴 글이니만큼 맛깔나는 음식 이야기와 따뜻한 인생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골라보았다. 무엇보다 지금까지도 변치 않는, 익숙한 바나나우유의 모양이 담긴 표지 디자인만 보아도 웃음이 나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