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그녀와 선배의 이야기 세트 - 전2권 나와 그녀와 시리즈
토지츠키 하지메 지음, 이정원 옮김 / 애니북스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이 작품은 두 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와 그녀와 선생의 이야기>, 그리고 <나와 그녀와 선배의 이야기>. 

각각 한 권으로 완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두 권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어서 따로 읽어도, 함께 읽어도 좋다. 

시간 순서로는 <나와 그녀와 선배의 이야기>가 <나와 그녀와 선생의 이야기>보다 과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나와 그녀와 선생의 이야기>를 먼저 읽고 <나와 그녀와 선배의 이야기>를 읽은 후 <나와 그녀와 선생의 이야기>를 읽는 것을 권한다. 




두 작품을 잇는 인물인 스즈키는 '나'이자 '선생'이다. 

남의 불행을 자신의 몸으로 받아내는 기질을 가진(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액받이 무녀로 나왔던 월을 참고하면 될 듯) 누나를 지키고 싶었던 스즈키는 우연히 주술을 쓰는 선배 나카무라와 무녀 메이사를 알게 된다. 


힘을 가진 무녀 메이사는 그 힘을 귀찮아하고, 그녀의 특별한 힘을 동경하는 나카무라는 끊임없이 힘을 탐한다. 그리고 누나를 지키기 위해 스즈키는 주술의 세계에 깊이 빠져든다. 



"내 뒤에 있는 건 어둠 --- 앞에 있는 건 뒤틀린 길 --- 그럼에도 따라가야겠다는 생각이 든 건 어째서였을까 ---"



어둠 속에서는 어둠이 보이지 않는다. 빛만이 보이기 때문에 그것이 목표이자 희망, 혹은 구원이라 생각하며 점점 더 깊이 어둠 속으로 빠져든다. 


스즈키는 누나를 지키겠다는 소망을 끝끝내 버리지 못한다. 그런 삼촌이 못마땅한 소녀 코마치와 우연히 편의점에서 만난 켄신은 '어떤 일'을 통해 스즈키와도 얽히게 되고 산 자와 죽은 자의 세계를 넘나들게 된다. 


일그러진 사랑과 순수해서 더 무서운 욕망에 대한 이야기이면서도 사람과 삶을 향한 소중한 마음을 말하고 있는 이 작품은 '주술', '죽음의 세계'라는 오컬트적 소재를 유려한 그림체와 깔끔한 구성으로 임팩트 있게 그려냈다. 


표지와 제목만 보고 한 여자를 사이에 둔 삼각관계 이야기로 오해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인지 단점인지 단언할 수 없지만 첫장을 넘기는 순간 그런 건 아무 상관 없어질 만큼 매력 있는 작품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읽으면서 한 번쯤 생각해 보자. 소중한 사람들에게 나는 얼마나 마음을 쓰고 있는지. 지켜야 할 것은 내 곁에 있는 사람들과의 '지금'이다. 




[함께 추천하는 책]


백귀야행 - 이마 이치코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 요괴를 보는 능력을 가진 소년 리쓰와 요괴 아오아라시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기괴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이마 이치코 특유의 유머가 살아있어 요괴물임에도 즐겁게 읽을 수 있다. 


xxx홀릭 - CLAMP

기묘한 것들이 달라붙는 체질을 가진 와타누키가 소원을 들어주는 가게의 주인 유코와 얽히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 작품. 스토리보다는 캐릭터의 매력이 더 인상적이다. 클램프의 다른 작품 <츠바사>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기도 하다. 


충사 - 우루시바라 유키 

우루시바라 유키의 대표작이자 대히트작. 여기서 '충', 즉 벌레는 우리가 아는 곤충이 아니라 정체를 알 수 없는 이형의 존재를 지칭한다. 그런 벌레와 인간 사이를 잇는 충사 깅코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아름다운 그림체와 신비로운 이야기의 마력에 정신없이 빠져들고 마는 작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다리는 자 2012-05-09 0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수해서 더 무서운 욕망.... 공감가는 문구에요! 저도 그런느낌이었던거같아요..안타깝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