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세계적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가 빅데이터로 밝혀낸 3가지 성장 법칙
마이클 E. 레이너 & 뭄타즈 아메드 지음, 딜로이트컨설팅 옮김 / 청림출판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탁월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읽고

탁월함은 모든 사람들이 희구하는 단어일 것 같다. 자신이 행하고 있는 업종이나 직책에서 탁월함을 모토로 뭔가 획기적인 실적을 올릴 수 있다면 최고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렇지만 결코 쉽게 이루어지지는 않는 명제이다. 따라서 남보다 앞서 가면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업들의 멋진 전략을 통해서 뭔가 확실하게 배울 수 있다면 좋은 기회라고 본다. 이런 전략을 통해서 더욱 더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바탕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본다. 정말 다양한 회사들이 오늘 이 시간에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런 경쟁에서 당당하게 앞서가기 위해서는 획기적인 경영과 함께 확실한 법칙을 생활화 해 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 바로 이런 내용을 세계적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가 빅데이터로 3가지 성장 법칙을 밝히고 있다. 첫째, 가격 이상의 경쟁력을 중요시하고, 둘째, 원가보다 매출에 집중하고, 셋째, 더 이상의 다른 법칙은 없다 라는 내용이다. 책에서 분석하고 있는 상위 1.4% 정도의 탁월한 기업들의 모습을 통해서 시원스럽게 밝히고 있다.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경이적인 기업들에서 찾아낸 경쟁 우위 전략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살아있는 정보와 교훈을 얻을 수 있으리라 본다. 급하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빠른 발전에 따라서 일반 기업들은 새로운 선택을 해야 할 순간에 직면한다. 이런 문제를 절대 무시하면 안 된다. 그 문제를 정면으로 직시하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확고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따라 모든 것이 좌지우지하는 것보다는 세 가지 원칙인 가격보다 가치, 고객 경험, 독특함 등의 비가격 가치를 창출함과 고객이 만족할 만한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 등을 확실한 원칙을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추구해 나갔으면 한다. 회사를 이끄는 CEO와 임원진은 물론이고 모든 비즈니스맨들이 이 책자를 잘 활용하여 소기의 목적들을 꼭 이루어냈으면 한다. 이왕 큰 목적을 가지고 창업한 기업이라면 당연히 성공하기를 바라야 한다. 철저한 목표와 준비를 통해서 새롭게 출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진행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이나 실패의 조건들을 잘 분석하면서 다시 최고의 자세로 출발할 수 있어야 한다. 바로 이렇게 가는데 있어서 갖추어야 할 정신적인 무장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급하게 변하는 상황 등 그 어떤 위기가 닥쳐와도 당당하게 위기 극복의 돌파구를 찾도록 실질적인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 안내서라 할 수 있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강력한 탁월함의 법칙을 생활화 하면서 최고의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내리라 확신한다. 그런 의미에서도 이 책은 확고하게 앞서가는 탁월함의 비법을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지침서가 되리라 보면서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