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들이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받을 때 우주정거장에서 가장 많이 읽은 대화책
더글러스 스톤 외 지음, 김영신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더글러스 스톤 외 2저의 우주인들이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받을 때 우주정거장에서 가장 많이 읽은 대화 책을 읽고

인간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역시 말이다.

사람으로서 말이 잘 되지 않는다면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일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말은 절대 그냥 되지 않는다.

역시 관심과 함께 나름대로 훈련과 실습, 그리고 행동이다.

언제나 나중에가 아니라 바로 바로가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대화란, 살아가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인간 대 인간의 소통의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대화를 잘하면 없던 행운과 기회가 생기며, 인간관계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치지만, 반대로 잘하지 못하면 괜한 오해와 불신 심지어는 싸움까지 일어나게 된다.

그러기 때문에 대화는 우리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삶에 원동력이 할 수 있다.

따라서 나만의 것으로 만들 때까지는 일부러라도 자꾸 참여하는 무리수를 띠우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우선 이 대화에 관한 책을 통해서 접근하는 것도 매우 좋은 일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전자책 버전이 무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25개 언어로 다운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책이라고 한다.

한 마디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책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읽어보면 왜 그런지를 알 수 있다.

이 책에는 우리가 대화를 하며 겪게 돼는 수많은 상황과 감정의 흐름을 담아냈으며 해결법을 담아냈기 때문이다.

 '과연, 역시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질 높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일어나는 갈등을 풀어나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 대화라며 이 책은 전제를 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대화의 예시와 수정을 거듭하면서 진행되고 있다.

그래서 빠른 이해와 공감을 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세계 최고의 협상 전문가들이 소속된 하버드 협상 프로젝트는 지난 30년간 수많은 갈등 사례를 분석한 결과, 인간관계의 모든 갈등은 크게 세 가지 대화 패턴으로 나눌 수 있다고 보았다.

갈등 대화, 감정 대화, 정체성 대화가 그것이다.

이 책은 각 대화 패턴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보여준 뒤, 대화가 갈등으로 치달은 원인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미국 아마존에서 20년간 대화/화술 분야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 책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25개국 언어로 다운로드 되며 우주인들이 가장 많이 읽은 대화 책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20년간 아마존 베스트셀러 Difficult Conversations10주년 개정증보판으로, 세계 최고의 협상 전문가 하버드 협상프로젝트가 30년간 모은 갈등 해결의 원칙을, 찡그리지 않고 어려운 대화를 풀어내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최고의 대화법을 제시하고 있다.

극한 갈등 상황을 헤쳐 나가야 하는 모든 지구인을 위한 최고의 대화 안내서가 바로 여기에 있다.

꼭 구해 읽어보아서 대화의 주체로서 당당한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강력한 바람을 갖는다.

우주인들이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우주정거장에 가장 많이 읽은 대화 책이기 때문에 우리 인간사회에서는 단언 코 가장 인기 있는 대화 책이 되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