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놈, 나는 놈 위에 운 좋은 놈 있다 - 과학이 찾아 낸 운 좋은 사람의 36가지 습관
나카노 노부코 지음, 황세정 옮김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무한도전을 보다보면 가끔 작가의 각본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된다.

자칭 럭키가이라면서 외치는 노홍철에게 운이 따르는 모습을 꽤 자주 보는 것 같기 때문이다.

나는 운이 없다고 말하면서 주사위 던지기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유재석은 역시나 꽝이 나오는 경우가 많았고, 나는 원래 이런거 못한다면서 말하는 멤버들이 의외의 결과를 내느 경우도 드물다.

뭐든 잘할 수 있다고 말하는 노홍철은 정말 신기할 정도로 왕이 되는 경우도 많고 운이 따르는 모습을 보면서 운좋다고 웃어버린다.

 

그런데 실제로 운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사람이 바로 나라면? 아니, 타고날 수 없는 운이라면 만들어서라도 가지고 싶은 것이 바로 운 아니겠는가!

이 책은 노력하는 사람들도 인정하지만 운좋은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있다.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운 좋은 사람들은 그들만의 공통된 습관이 있었고 운이 없는 사람들도 비슷한 바운더리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도 노력하면 운을 조금 끌어당길 수 있는 법칙을 배울 수 있지는 않을까?

 

책에서 말하는 법칙은 의외로 간단하다.

자신을 세상의 중심에 두고 자신은 운이 좋다고 굳게 믿는 것이다.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살면서 목표나 꿈을 자신만의 행복의 척도로 결정하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경건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갈 것을 권하고 있다.

 

나도 실제로 경험한바가 있다.

과거 항상 나는 운이 나쁘다고 생각할때 따르지 않던 운이 어느순간 나는 운이 좋다고 믿기 시작하면서부터 서서히 운이 따르는 느낌이다.

가위바위보를 하더라도 나는 질것이라고 생각하면서 할때 졌던 확률이 높았다면 요즘은 나는 가위바위보를 잘한다고 말하면서 하니까 승률이 부쩍 높아졌다.

100%의 승률을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어차피 확률싸움이니까! 49% 성공하던 사람이 51%의 성공을 거둔다면 절반 이상의 운을 가져오면서 운이 나빴던 사람에서 운이 좋은 사람으로 들어올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어느정도의 운명과 복을 타고났을 것이다.

그러나 노력여하에 따라서 한계의 갭을 뛰어넘어버리는 엄청난 변화는 주지 못할지언정 그 일정한 바운더리 내에서의 가장 최상의 결과를 맛볼수는 있지 않을까?

스스로의 복을 개척한다는 의미에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