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어바웃 플라워숍 All about Flower Shop - 플로리스트 엄지영 & 가드너 강세종의 플라워숍 운영 노하우
엄지영.강세종 지음 / 북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꽃만큼 사람을 기쁘게 해주는 식물이 또 있을까?

한때 나는 꽃다발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서 꽃 선물을 굉장히 싫어했다.

생명을 죽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꽃다발을 싫어했고 화분을 선호했다.

그렇지만 살다보면 관리에 소홀해져 화분조차도 내손으로 죽이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결국 식물은 나와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기까지!

그런 과정을 겪다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식물과 꽃과 함께하는 즐거움에 요즘 다시 눈을 뜨고있다.

그러면서 꽃다발까지 사보기도 하는 여유를 부릴 나이가 된 것 같다.

 

꽃선물은 됐다고 말은 하면서도 막상 받으면 기쁜 것이 꽃이다.

그러나 꽃은 가격대비 효용이 적다는 점에서 어떻게보면 환영받지 못하는 선물일수도 있다.

그러기때문에라도 남들과는 다른 "확실히 예쁜" 꽃선물을 찾기 마련이다.

이런 장인정신을 가진 꽃집을 찾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의 저자는 원래 꽃을 배우는 사람들은 아니었다.

회사를 그만두고 가드너와 플라워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부부가 함께 꽃집을 낸 경우이다.

두분다 공부를 하셔서 그런지 아니면 타고난 감각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쩌면 경험이 쌓였으리라!, 책에 보여지는 꽃들의 작품들이 거의 예술의 경지였다.

이들은 자신들이 어떻게 창업하게 되었는지 처음부터 끝까지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꽃가게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걸음마부터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월세가 백만원이 넘으면 힘드니 변두리에 창업하라는 일반룰을 무시하고 자신에게 맞는 대로변 좋은 터를 선택한 이들 부부!

확실한 예쁜 꽃들로 보답함으로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좋은 길목덕도 합쳐져서 이리저리 홍보효과가 겹쳐져서 더 성공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그만큼 일반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러나 창업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강점이 아닐까한다.

내가 보기에 이들 부부는 가격으로 승부하는 쪽은 아니고 퀄리티로 승부를 내는 것 같다.

비싸더라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

나도 특별한 날을 장식하기 위해서는 가장 예쁜것을 찾지 1~2만원을 더 쓰고 말고는 크게 문제삼지 않으니 말이다.

 

보기만해도 아름다움이 전해지는 예쁜책이다.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께는 안식처같은 책이 될 것 같다.

조만간 나는 샵을 한번 놀러가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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