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팔로우 Follow(당신을 행복으로 이끄는 인생의 원리, 팔로우) (체험판)
김효석.이인환 지음 / 미다스북스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항상 갑이 되기위해서 노력한 것 같다.

공부를 열심히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남에게 떵떵거리고 살수있다고 교육받은 세대..

그리고 항상 리더가 되기위해서 노력한 세대가 아닌가한다.

학교에서는 반장을 하고, 학생회장을 해야 멋있는 사람이고 팀을 짜서 발표를 할때도 발표자나 팀장을 해야 더 인정받는 사람이 된 것 같은 착각 속에서 살아온 시기가 더 길었다.

그래서 리더십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온 세대들에게 팀원으로서의 즐거움, 팔로워로서 갖춰야 할 덕목들을 말하는건 조금 어색하다.

 

팀원이 갖춰야할 것이 뭐가있는가?

그냥 평범한 사람이 팀원아닌가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사실 리더도 팀원이 있어야 있는 것이다.

그리고 팀원들이 꿎꿎히 받춰줄때 팀장의 역할도 빛나는 것이고 그의 공도 살아난다.

우리는 너무 앞만 보고 달려와서 그 뒤를 받쳐주는 사람들의 공은 잊고 산것은 아닌가 반성해본다.

 

이 책은 팔로워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있다.

팔로워로서도 충분히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핵심지론으로 보여진다.

개인의 행복과 성공을 위해서 꼭 남을 이길 필요는 없다.

우리 모두 함께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면 그것도 윈윈전략이 아니겠는가?

 

여기서는 명확히 이야기한다.

갑과 을 중에서 을로서의 행복을 말이다.

우리 업계에서도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하는말이 있다.

큰소리는 갑이 받고 접대도 갑이 받지만 돈을 버는 것은 을이라고 말이다.

결국 진정한 승자는 을인 것이다.

이 책에서도 을로서의 행복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갑으로부터 받는 을로서의 행복에 관한 시각~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을로서의 삶도 긍정의 모습으로 바라볼 수 있게된다.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군복을 입고 면접을 봤다는 이야기이다.

끝까지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 끝은 해피엔딩이었을 것 같다.

양복으로 갈아입을 시간이 있었지만 군인정신을 어필해서 플러스 점수를 얻은 것이다.

세상에는 갑같은 사람도 필요하지만 을같은 사람이 더 많이 필요하다.

갑은 한명이면 되지만 을은 여러명이 필요하니 당연한 이치일지도 모르겠다.

을로서의 행복을 찾아보고자 하는 분들께는 이 책이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