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장자의 부자교육 - 자녀의 성공 두되는 이렇게 만들어라!
사토 도미오 지음, 박현주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자신의 자녀가 가난하게 살기를 바라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부자교육!
이 책은 자녀를 부자로 키우기 위해서 부모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있다.
우리 부모님이 이 책을 보셨으면 내가 좀 더 부유하게 살고있지는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ㅋㅋ
나는 어릴때 집안의 재산이 얼마인지, 우리 부모님은 얼마를 벌고 있는지, 나는 도대체 얼마의 용돈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어떤 생각도 없었다.
내가 돈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부모님은 항상 '어린애는 그런걸 신경쓰는 것이 아니다' 라고 가르치셨다.
덕분에 남부럽지 않게 생활을 할 수는 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부모님은 그 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남들보다 훨씬 절약하시면서 살아가셨다.
어리더라도 알건 안다는 심정으로 가정환경을 공개하고 이러이러한 상황으로 이번달 용돈은 없다라고 말씀하신다면 수긍했을 것 같은데 말이다.
그리고 이런 고통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앞으로 돈을 더 많이 벌기위해 노력해야 하고 그 방법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는 식의 가르침을 주셨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것은 비단 내 경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에서 지적하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다.
이 책은 자식에게 사랑과 경제에 관한 관념을 심어주는 일은 많을 수록 좋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내 생각도 일치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이 책은 진짜 백만장자들이 쓰는 교육이라기 보다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식들에게 이런 부모가 되어줘라~ 정도의 지침서로 보면 더 좋을 것 같다.
아기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