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탈출 생존 교과서 - 위험한 상황에서 살아남는 법
데이비드 보르게닉트.조슈아 피븐 지음, 문은실 옮김 / 보누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무수히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다.

다만 다행히 우리 중 많은 사람은 그 위험을 빗겨가서 살고있을 뿐,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면 하늘이 무너질 걱정 이외에도 여러가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만일 산을 가다가 곰을 만나면 어쩌지? 부터 집에 불이 난다면? 외국여행 중 폭동이 일어난다면? 등의 다소 허무맹랑한 걱정을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도 분명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나도 꽤 이런 공상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한명이니까 말이다.

 

가령 위기탈출 넘버원을 유심히 보면서 나도 저런 일을 당하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꼼꼼히 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매우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사실 위기탈출 넘버원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자체가 많은 사람들이 꽤 이런 상황을 걱정한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라고 생각된다.

나도 꽤 유심히 보고있는 프로그램인데 이 책이 나옴으로서 프로그램을 여러개 종합적으로 묶어서 보고있는 느낌이 든다.

 

이 책은 일상생활부터 레포츠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많은 상황들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대응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럴 경우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라는 질문에 A, B, C, D로 객관식으로 묻고 있다.

답을 선택하고 어느것이 맞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조금 걱정이 많으신 분들을 이 책을 읽으면 좀 더 든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상식을 넓혀본다는 의미에서도 재미있는 책으로 생각된다.

술자리나 간단한 잡담을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