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제보다 해법이 많다 - 못난 사람이 핑계만 찾는다
우간린 지음, 류방승 옮김 / 아라크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긍정의, 희망의 책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문제에 봉착한다.
때로는 그 문제로 좌절하기도 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인생의 기로에 서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 문제, 즉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켜서 인생 역전에 성공한 사람들도 있다.
이 책은 바로 후자의 사람들, 위기를 기회로 만들줄 아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같은 위기를 맞이했을 때 어떤 사람은 돌아서고 포기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기지를 발휘해서 자신의 능력을 검증받고 그 문제해결을 빌미로 더 큰 도약을 이루게 된다.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 책은 둘의 차이를 바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자세에서 찾는다.
어떤 일이든지 문제보다는 그 해결방안이 많을 것이다.
어떤 문제를 맞이했을 때 그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안 중 하나만 고르면 되는 것이다.
미리 겁먹고 피할 필요가 없는 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메세지라고 생각된다.
가령 내가 다니는 회사가 도산을 했다.
대부분의 직원은 뿔뿔이 흩어질 것이다.
월급을 받을 수 없는 직장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한 여성은 직장에 남아서 월급도 받지 않으면서 묵묵히 일을 했다고 한다.
사장은 이 모습에 감탄해서 회사를 정리하면서 월급을 모두 주었고 그 사람의 취직을 위해 여러모로 알아봐주었다고 한다.
마침 좋은 회사의 자리가 나타나서 그를 추천했고 그는 그 회사에서도 열심히 일했다고 한다.
몇년뒤 사장은 직장을 계속 구하지 못했고 그 회사의 임원면접을 보러 갔는데 그 면접관으로 그 부하가 앉아있는 모습을 보고 말았다.
인생사 새옹지마, 그렇지만 그 직원은 성실함으로 위기를 극복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처럼 드라마같은 일들이 이 책에는 많이 담겨져있다.
좋은생각처럼 화장실에서 하루를 시작하면서 몇장 읽어도 부담없는 스토리이고 또 인생을 밝게해주는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언제 읽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장점도 있다.
지금 당신이 어떤 문제에 싸여서 고민하고 있는가?
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해보아라!
뜻밖의 행운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행운의 여신은 가장 어두운 곳 뒤에서 당신을 기다린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좀 더 적극적으로 인생을 살아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