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요리 - 기본요리 편 궁극의 비법 시리즈 요리 1
조보나 지음 / 도미노북스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궁극의 요리!!

우리는 정말 맛있는, 목숨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입맛을 자극하는 요리에 '궁극'이라는 단어를 붙인다.
당신은 정말 이 맛을 보기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의지가 있는가?
있다면 어떤 음식에 목숨을 걸겠는가?

 

먹는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식탐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여기까지만 읽어도 군침이 가득 돌 것이다~
나도 먹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음식에 대한 욕심이 많다.
그런 나에게 궁극의 요리라는 책 제목은 그 자체로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로 느껴졌다.

이 책은 궁극의 요리 기본편답게 기본적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들어있다.
따라서 우리같은 평민들이 보기에 아주 적합한 요리책이다.


사실 어려운 음식은 우리가 하기도 힘들고 재료들도 처음보는 것들, 그리고 몇그람 쓰지도 않는 것들이 대다수인 경우가 많다.
그러면 얼마나 허무하고 이걸 사야되 말아야되는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단순하리만큼 심플하다.


가령 계란후라이 하는법을 요리책에서 만난 적이 있는가?
라면끓이기는 없었지만 계란후라이 맛있게 하는 법, 계란말이 하는 법이 들어있는 것을 보고 나는 정말 실용적인 책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계란후라이는 몰라도 계란말이는 부던히 실패해서 항상 스크램블이 되어버린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뭣하고 그렇다고 계속 스크램블을 먹기는 뭣한 상황인 딱 나정도의 요리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반찬들과 음식들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국들도 기본적인 콩나물국같은것부터 시작해서 육수내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정말 입에 씹어서 넣어주는 수준의 쉬운 요리책이다.
그런데도 맛있게 된다면?
얼마나 대단한 책인지~!!

 

요리를 못하는 새댁에게 가장 필요한 책 같고 나처럼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이 보기에도 적합하다.
궁극의 요리라고해서 평소에 먹어보지 못하던 화려한 요리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궁극의 요리가 아닐까?

 

간편하고 예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추천합니다 ^^

 

오늘 저녁을 궁극의 요리로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