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 가뿐하게 꿈을 이루는 365가지 법칙
미즈노 토시야 지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에는 (책 제목대로) 누구라도 가뿐하게 꿈을 이룰 수 있는 365가지 법칙이 담겨있다.

정말 365가지 법칙이 적혀있다!

그리고 그 법칙에 대한 주석이 간간히 달려있는 법칙도 있다.

 

그러니까 이 책은 우리가 흔히 보는 이야기식 책이 아니라 일종의 간략하게 전달하는 메모형식의 책이다.

따라서 책이라기 보다는 격언집처럼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365가지 법칙은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분류되어 있고 흐름을 가지고 있다.

첫번째 테마는 인생의 기프트를 빨리 발견하자, 두번째는 원하지 않았는데 이루어진 꿈은 없다, 세번째는 절호의 타이밍에 시작하자, 네번째는 좀 무리했다고 해서 죽지는 않는다, 끝으로 행복이나 불행은 당신이 정하는 것이다 가 바로 이 책의 기본 테마이다.

그리고 결론은 이 책은 절대성공의 법칙을 말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들이 쓰여져 있어서 식상해 보일수도 있겠지만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고 인생을 시작해본다는 의미에서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렇게 뛰어난 재능을 가지지 못한 축구선수가 남들보다 축구를 더 잘하기 위한 방법은 다른 선수들이 술을 먹고 있을때 그라운드위에서 땀을 흘리는 수 밖에 없다.

이런 글을 보면서 어찌 감동받지 않을 수 있겠는가?

 

저자가 수 많은 책을 읽으면서 감명받고 우리에게 전해주어야 겠다고 생각한 글귀를 모은 책이라고 한다.

우리가 저자처럼 4천권의 책을 읽지 못한다면 그에게 액기스를 뽑아 이 책 한권을 읽으면 되는 것 아닐까?

신년을 맞이하여 선물하기 좋은 책 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