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이 포트폴리오 - 당신이 꿈꾸는 인생을 완성시키는
JIST Works, Inc. 지음, 김양수 옮김, 나혜목 감수 / 링거스그룹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표지에는 이렇게 적혀있다
'당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뛰어나다, 다만 표현하지 못했을 뿐이다.'
이 책에서 당신의 능력을 일깨워주고자 하는 부분을 이렇게 잘 표현하기도 힘들 것이라고 생각된다.
많은 사람들은 이 말대로 내가 무엇을 잘 하는지 알지 못한다.
아니 알고있다고 하더라도 막상 누군가가 당신의 장점이나 강점을 묻는다면 꿀먹은 벙어리가 되는 경우가 많다.
내가 무엇을 잘하더라?
이 질문에 금방 답할 수 없다면 당신은 당신에 대한 스스로의 분석이 부족한 것이다.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는데 당신이 굼벵이보다 못할 이유는 없지 않은가!
이 책의 중심은 말그대로 마이 포트폴리오~! 내 인생의 성공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지만 표현력이 부족하거나 무슨 말을 하고싶은데 잘 표현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브레인 스토밍 용으로도 적합하리라고 생각된다.
내가 알고있는 무엇인가를 표현하는 능력이 최근 중요해진 것을 많이 느낀다.
그래서 요즘 PT라는 것들이 발달되어지고 발표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도 쏟아지고 있다.
그런데 PT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가 알고있는 것을 확실하게, 아니 조금 더 보태더라도 그럴듯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을 소개할때도 마찬가지이다.
겸손을 미덕으로 여기면서 자신을 낮추는 방식은 이제 주목받지 못한다.
자신의 강점과 능력을 정확하게 어필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대는 모습이 더 환영받는 세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나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그런 면을 확실하게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 내 능력이 어떤 것이 있고 나를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조금은 안 느낌이 든다.
많은 칸들이 있어서 나에대한 분석을 하기에도 좋고 나를 포장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서 이력서를 작성한다.
그러나 이력서 작성보다도 더 강력한 것은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가지는 것이다.
누구나 쓰는 이력서가 주목받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스스로 잘 알지 않는가!
이제 남들과는 조금 다른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야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내가 꿈꾸는 세상에 조금 더 다가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되리라 판단된다.
자신에 대한 조금 더 철저한 해부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