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10, 인생이 달라지는 선택의 법칙
수지 웰치 지음, 배유정 옮김 / 북하우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하루에 수천번의 결정을 하면서 살아간다.

오늘 당신이 한 결정은 너무 사소해서 잊어버린 것들도 있을 것이고, 어쩌면 인생에 있어서 두번다시 오지 않을 귀중한 결정을 했을지도 모른다.

가령 당신은 오늘 빨간색 티를 입을까 노란색을 입을 까 고민하다가 빨간색을 집었을 것이다.

혹은 오늘 청혼을 받고 예스라고 대답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은 전자의 소소한 고민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선택을 최선으로 선택하자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저자는 말한다.

자신의 아이들이 자신이 알고있는 것을 모두 다 힘들이지 않고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이다.

이 경험의 지혜를 빼앗아 올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저자는 인생을 윤택하게 하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텐텐텐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10-10-10 은 10분-10달-10년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것이 사전적으로 fix된 시간은 아니다.

즉, 10분은 현재를 의미한다.

그리고 10달은 가까운 미래를 의미하고, 10년은 먼 훗날을 말한다.

그러니까 사람에 따라서 2시간-14개월-17년이 될 수도 있고, 3일- 5개월- 8년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세 시점 모두 당신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 선택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 세 시점 모두 당신의 인생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어느 한 시점에만 지나친 가중치를 둔다면 훗날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텐텐텐을 활용해서 결정을 내리면 신중한 판단을 할 수 있고 그만큼 실수할 확률도 낮아진다.

 

이 책의 기본은 선택에 관한 것이지만, 부제로는 행복이라는 것이 어울리게 느껴졌다.

사진상으로도 보이지만, 작가는 무척 행복해보였다.

자신의 인생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자신의 가치관에 따른 선택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나오는 행복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그 행복과 믿음의 원천은 바로 텐텐텐이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인데 매 순간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한다면 그 인생은 이미 성공한 것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따라서 선택을 잘하는 법에 대한 책, 바로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결정을 해야하는데 망설여 지거나, 내가 내린 결정이 옳은지에 대한 확신이 잘 서지 않으신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당신의 인생을 조금 더 윤택하게 해 줄 텐텐텐의 법칙을 기억하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