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기억 속으로 매드 픽션 클럽
엘리자베스 헤인스 지음, 김지원 옮김 / 은행나무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서로가 원해서 만나게 된 한 여자와 한 남자... 하지만 어느 한 쪽의 싸이코패스적 성향 때문에 서서히 벌어지는 피치못할 대결구도와 비극적인 결말...

그다지 놀랍고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다. 오히려 예전 헐리우드 영화에서 줄곧 다뤄왔던 단골소재가 아니던가... 별로 고민하지 않아도 줄리아 로버츠의 '적과의 동침', 제이미 리 커티스의 '블루 스틸', 또는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어둠 속에 벨이 울릴 때' 같은 영화들이 당장에 떠오른다.



여러 영화들 중에서도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떠오른 것은 제니퍼 로페즈 주연의 '이너프(Enough,2002)'라는 영화다. 돌변하는 남자의 본성에 대한 설명부족과 황당한 후반부씬 때문에 당시 외면받은 영화였지만, 개인적으로 제니퍼 로페즈를 좋아했던 터라 흥미롭게 보았던 기억이 있다.



이 책이 영국에서 실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는지는 체감하기 힘들지만, 광고문구가 별다른 과장이 없다면 아마도 복고적인 소재와 분위기가 요즘 시대에는 색다르게 다가왔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인상적인 도입부에 비해 나머지는 줄곧 예견된 수순을 따라가다 평범하게 마무리짓는 모양새라, 요란한 책소개를 살짝 무색케한다. 한가지 차별화되는 점이라면 주인공이 겪는 강박장애의 사실적인 묘사다. 풍부한 경험과 자료조사가 뒷바침되었음이 분명한 디테일한 심리묘사는 이 작품의 가치를 높여주는 일등공신이다.

과연 사람이 사람을 얼마나 변화시킬수 있는가 하는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진정한 공포의 대상은 흉기나 무기가 아닌 인간 그 자체라는 사실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