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일드 44 뫼비우스 서재
톰 롭 스미스 지음, 박산호 옮김 / 노블마인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2008년도 작품으로, 최근 국내에 출간되고있는 장르소설치고는 꽤 최근작에 속한다. 그런데 작품의 배경이 구 소련 스탈린 치하의 1950년대로 설정되어 있다. 놀랍게도 작가의 나이를 보니 약 30세에 집필한 것으로 나온다. 믿을 수가 없다. 냉전시대를 전혀 경험해본적도 없는 신세대가 어떻게 이런 소재를 택할 생각을 했단 말인가...

반신반의한 상태로 페이지를 넘기는데, 초반 프롤로그 부분을 넘어가는 순간부터 이 책이 결코 얼치기 작가가 쓴 글이 아님을 직감하게 되었다. 전체적인 흐름을 확실하게 장악하고 독자의 호흡을 쥐락펴락하는 글솜씨가 경이로울 정도다. 게다가 일말의 의문도 품기 힘들만큼 자신감있게 펼쳐보이는 시대상에 대한 세부적인 묘사는, 놀라움을 넘어 작가의 나이를 몇번이고 재차 확인하게 만들었다.

특히 주인공 부부 사이에 벌어지는 미묘한 감정묘사는 국가와 개인, 그리고 역사와 이데올로기 같은 여러 외부 요소들까지 복잡하게 녹여넣었음에도, 흐름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무게감이 넘친다. 활자에서 곧바로 영상으로 투영될 듯이 생생한 캐릭터 구축력과 군더더기없는 대사들 또한 나무랄 데가 없다.

정말 오랜만에 입맛에 꼭 맞는 작품을 접하니, 더할 수 없는 포만감에 책을 덮고도 한참동안 기분좋은 여운에 취해있었다. 이 작가의 다음 작품도 너무나 기대가 되고 하루빨리 번역되기를 기다린다.

<사족>
1. 리들리 스콧 감독이 판권을 가져갔다고 하는데, IMDb의 검색결과로는 아직 이렇다할 정보가 없다. 언제쯤 영화로 나오게 될지...

2. 스티븐 킹과 히가시노 게이고 팬이 동시에 열광한 경이적인 걸작이라... 본인도 아니고 '팬'이 열광했다라... 이건 뭐 출판광고계의 새로운 유머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