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문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2-7 링컨 라임 시리즈 7
제프리 디버 지음, 유소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제프리 디버의 작품은 언제나 평균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기때문에, 그 신뢰도가 대단히 높은 작가이다. 몇 페이지만 읽어봐도 A급작가다운 노련한 필력이 곧바로 느껴지고 그와 동시에 즐거운 기분으로 몰입이 된다. 지금까지 출간된 링컨 라임 시리즈를 꾸준히 맡아온 유소영씨의 깔끔한 번역 또한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측면과 함께 믿음직스럽다. 독자로서는 더 바랄게 없다.

이 시리즈는 내용의 재미면으로만 본다면 2편 '코핀댄서'의 압도적인 그것을 기점으로 그 후속작들은 솔직히 고만고만한 수준을 유지하고있다. 시리즈의 기본골격인 증거물들의 치밀한분석과 의외의 범인등장이라는 작가의 패턴에 그만큼 익숙해졌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7번째인 이 작품에서는 작가가 그 익숙함을 보완하기 위해 얼마나 고심했는지를 곳곳에서 느낄 수가 있다. 스토리를 두세번 꼬아놓음으로써 일반적인 예측을 빗나가도록 의도한 것은 어찌보면 작위적이라 좀 과한 듯 싶기도 하다. 하지만 동작학전문가 '캐스린 댄스'라는 새로운 캐릭터는 작품의 신선함을 높여주는 일등공신이라 할 만하다. 그녀의 등장으로 인물들간의 '대화'가 한층 더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을 한다. 그녀를 주인공으로 한 또다른 시리즈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