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에 있을 국방개혁기본계획 에서 첨단 무기 줄줄이 연기되면 

비무력 평화 정권 탄생인가? ㅋㅋ 

 

 국방과학硏 인원 절반감축

최대 1000명 감원…

방산기술개발 차질우려


국방과학연구소(ADD)가 많게는 연구인력 1000명에 대한 초대형 인력구조조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그동안 국산 방위산업 기술 개발의 ‘산실’ 역할을 해온 ADD전체 연구원 가운데 무려 절반 정도를 내보내겠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인력 감축이 이뤄질 경우 방위산업 기술 개발에 차질이 우려된다.

12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조만간 ADD가 연구원 400명에 대한 명예퇴직을 실시하고 추가로 400~600명을 방산업체 등에 이관하기로 하는 등 800~1000명에 달하는 연구인력에 대한 감원을 단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ADD의 연구원 총원이 2000여명인 것을 감안하면 적게는 40%, 많게는 50%의 연구인력을 감축하겠다는 것이다. ADD에서 대규모 감원은 5공화국 전두환 대통령 시절 이후 처음이다.

당초 ADD는 오는 2012년까지 연구원이 퇴직해도 신규 채용하지 않는 식으로 자연 감소분을 통해 구조조정하려 했으나 이명박 대통령의 구조조정 요구가 거세, 명예 퇴직자를 400명 받고 추가로 400~600여명을 퇴직시킨 후 방산업체(S사 등)에 보내겠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같은 ADD의 인원감축 계획을 대통령에게 보고한 연구소장은 크게 칭찬을 들었다는 것이 내부 관계자의 얘기다.

하지만 ADD 관계자는 “그간 명예퇴직을 시행 중이며 추가적인 대규모 명예퇴직을 실시할 것이라는 얘기는 들은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한편 ADD 말고도 정부 산하기관들은 대통령 지시로 2010년까지 ‘적어도’ 20% 이상 인원 감축 계획을 세우는 등 정부 출연연의 구조조정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대우ㆍ김재현 기자/dewkim@heraldm.com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12/200905120467.asp
  

짤린애들이 일본, 중국, 대만 취직하기를 원하시는 2mb 각하??  

 

 

MB정부, 제2 롯데월드 끝내 허용

"안보는 재벌에 종속…'롯데월드 리스트' 나돌 수도"

기사입력 2009-03-31 오후 2:39:55 
 

 정부는 항공기 안전성 문제 등으로 논란을 거듭하던 서울 잠실 '제2 롯데월드' 건축을 허용키로 31일 최종 경정했다.

정부는 이날 세종로 중앙청사에서 권태신 국무총리 실장 주재로 민관합동 행정협의조정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이같은 방침을 확정했다.

사업주체인 롯데물산은 연내 서울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받고 착공에 돌입해 향후 5년 내 112층(555m) 규모의 제2 롯데월드 건축을 마무리짓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롯데 측은 4조8400억 원의 생산 유발, 연인원 250만 명(인건비 4300억 원)의 고용 창출 등 기대효과를 대대적으로 앞세우고 있지만, 서울공항을 이착륙하는 항공기들의 안전성 문제 등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지난 2007년 "초고층 건물을 건립할 경우 비행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국방부의 의견을 수용해 제2 롯데월드 건축을 불허했던 정부는 이번에는 활주로 방향을 3도 변경할 경우 비행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검증용역 결과를 근거로 사업허용을 강행했다.

그러나 정부가 이같은 결정의 근거로 삼은 <제2롯데월드 관련 성남 서울공항 안전성 검증보고서>에는 중간보고서에선 언급된 문제점이 삭제되는 등 부실검증 논란에 휩싸여 있다.

또 15일에 불과했던 검증 용역기간, 검증 8일 만에 나온 중간 보고서 등도 꿰어맞추기 검증이라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역시 재벌정부"…"롯데월드 리스트 나올라"

정치권을 중심으로 '특혜의혹'이 제기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제 국가안보는 재벌 이익의 하위개념으로 종속됐다"면서 "대통령의 말 한마디면 거짓도 진실로 바뀌는 막무가내, 안하무인 정권"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그 동안 제2롯데월드 신축과 관련한 비행안전성 문제에 대해 많은 지적이 있었지만 정부는 반대하는 국방부를 윽박지르고 지적된 문제들을 왜곡하면서까지 신축허가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 대통령과 고대 경영학과 동창인 롯데 장경작 총괄사장의 인연을 겨냥해 "대통령의 친구와 재벌을 위해서라면 수도방위의 중핵인 서울공항이 망가지고 국가안보에 구멍이 나도 상관없는 것이 이 정부"라며 "어떤 수단을 동원하더라고 제2롯데월드를 둘러싼 검은 의혹을 반드시 규명하고 그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영 자유선진당 대변인은 "'제2 롯데월드 리스트'가 불과 몇 년 후에 나돌지 않으리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라면서 "제2 롯데월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비트는 바벨탑"이라고 비난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성명을 통해 "이는 지난 40여년 간 고통을 감내해 온 성남시민의 정서를 외면하고 특정기업을 먼저 고려한 처사"라면서 "우선적으로 성남지역의 고도제한을 완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호균 기자  uknow@pressian.com 

http://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20090331142758&Section=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