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나는 계속 제자리에 있었는데 계절은 어느 덧 여름이네요. 사람들은 휴가를 준비하고 장마를 얘기하고 바삐 바삐 흘러갑니다. 책도 열심히 나오고 있고요. 이런 여름에는 심농이나 해리포터 같은 여행을 하면 좋겠다, 하는 현실성 없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번에 추천하고 싶은 소설들은, 국내 작가의 소설이 많네요! 기분 좋은 일입니다. 


지구에서 한아뿐 / 정세랑 / 네오픽션


사심으로 추천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절대로. 하핫-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것이 어떤 사람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되어 '작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리가 그렇고 삶이 그렇고, 소설이 그렇습니다. 정세랑 작가의 소설은 그래요. 사랑스런 시선 때문에 미소짓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이 책, <지구에서 한아뿐>은 작가가 말하듯 '달고 또 단 이야기'라니까, 어떤 것에도 집중하기 힘든 무더위에 그늘 밑 바람 쐬면서 읽기에 딱이지 않겠어요? 생각만해도 간질간질 한 걸요! 





별을 스치는 바람 1, 2 / 이정명 / 은행나무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말했습니다. 

"<윤동주 평전>을 읽고 눈물 흘린다면 문학을 계속 하라"고요.(앗, 지금 생각하니 엄청 닭살 돋네요!) 숙제를 하듯 평전을 읽다가 시인을 짝사랑 하게 됐죠. 그리고 또 읽고, 또 읽고, 간직했습니다. 그저 유명한 시인인 '윤동주'가 저에게는 아주 특별한 의미거든요. 그래서 꼽았습니다. 

<별을 스치는 바람>에서 시인이 어떻게 살아 있는지, 생명력 있는 시인을 만날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설레기도 하고요. 흔들리고 괴로워 했던 문학청년을 더 많은 소설로 만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은닉 / 배명훈 / 북하우스


보자마자 '엇! 읽고 싶어!' 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왜' 읽고 싶은지 알 수 없는 책들이 있습니다. 배명훈 작가의 소설을 대부분 그런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면 <신의 궤도>도 아직 1권 중간에서 더 나아가지 못하고 있지만요. 그래도 읽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왜' 읽고 싶은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도 같아요. 

저와 같이 답을 찾으실 분? 안 계신가요...?








N을 위하여 / 미나토 가나에 / 재인 


또 미나토 가나에입니다. 지난 달에도 <왕복 서간>을 추천했었는데요, 대단합니다. 작품이 많이 소개 되는군요! 

갑작스레 올 여름에는 이 작가의 작품을 찾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좋습니다, 결심했어요! 

진실을 향해 달려가는 양파 껍질 같은 이야기는 단연코 이 작가가 탁월하다고 믿거든요. 짧은 작품을 읽고 그런 믿음을 갖게 되었을 뿐이니 철저한 확인 작업을 하고 작가에 대한 생각을 정립해둬야 겠네요. 불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