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의 거룩하심 ㅣ 21세기 리폼드 시리즈 7
R.C.스프룰 지음, 조계광 옮김 / 지평서원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다. 쉽게 말해서 그분은 우리와 현저히 구별된 분이시다. 그분은 창조주 전능자시다. 그분은 모든 것이 능하시다.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다. 하나님은 성결하신 분이다. 그분은 의롭고 악이 조금도 없으시다. 등등. 하나님은 이렇게 우리와 철저히 구별된 분이시다. 그런 하나님의 거룩하심은 말로 다 표현 못할 영광을 발한다. 우리는 피조물로서 마땅히 그분의 거룩하심을 찬양해야 한다. 문제는 우리가 그분을 찬양하기 위해서는 우리도 거룩해야 한다는 것이다. 죄악으로 가득찬 존재는 성결하신 그분께 온전한 찬양을 드릴 수 없다.
'하나님의 거룩하심'
본서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무엇인지 가르쳐 준다. 거룩하심에 대한 막연한 인식을 분명하게 해 준다. 거룩하심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아준다. 그리고 거룩하심이라는 그분의 영광은 무엇을 담고 있는지 보여준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공히 영광을 올려 드리고 경배하여야 함을 알려준다. 그 거룩하심은 단지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것임을 전해준다.
본인은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는 좋은 점을 잘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독서모임을 통해 좀 더 꼼꼼하게 살핀 후에 비로소 이 책의 진가를 느낄 수 있었다. 하나님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지 이 책을 통해 알고, 그 앎으로 인해 그분을 섬기는 태도를 달리해야 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