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 테니의 돌이킴 - 하나님 당신께 돌아갑니다
토미 테니 지음, 유정희 옮김 / 두란노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세상을 살며 여러 위기를 겪는다. 그로 말미암아 가던 방향으로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거나 방향은 유지하되 길을 틀어 다른 곳을 통해 나아간다. 어떤 이들은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달하는가 하면 또 어떤 이들은 목적지에 이르지 못한다. 우리가 목적지에 무사히 당도하려면 하나님을 꽉 붙드는 믿음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고, 하나님의 도움 없이 우리의 노력만으로는 결코 목적지에 이를 수 없다.  

 하나님의 도움 없이 우리가 목적지에 이를 수 없는 이유는 우리는 불완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에 의해 창조 되었다. 그러나 완전하지 못한 존재로 창조 되었다. 따라서 하나님 없이는 그 어떤 것도 제대로 할 수 없다. 끝까지 할 수 없다.  

 그렇다면 하나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붙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기본적으로 성경 말씀을 열심히 읽고, 묵상하면 된다. 믿음의 방법과 원리가 그 안에 담겨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성경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의 삶, 그리고 하나님과 그들의 관계를 들여다 보고, 연구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성경 인물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의 모델이다. 

 자, 그렇다면 이제 한 인물을 들여다 보자. 성경 인물 중 매우 특이한 인물은 '룻'이다. 성경에는 여러 인물이 등장하고, 여인 또한 남자들 못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며 꽤 많은 여인들이 등장한다. 그렇지만 고대 세계와 같이 혈통을 중시하는 사회에서 특히나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여인이, 그것도 이방 여인이 이야기의 중심에 등장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그러한 룻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토미 테니의 '돌이킴'에서 그것을 잘 설명하고 있다. 

 

 '토미 테니'는 '다윗의 장막'이라는 책을 통해 국내에 크게 알려졌다. 하나님과의 관계와 예배에 대한 그 책은 그를 돋보이게 만들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인생의 방향, 인생의 길과 그 글에서의 위기에 대한 내용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인생의 길에는 수많은 위기가 도사리고 있고, 그것들은 우리를 지치게 하며 급기야 다시는 일어설 수 없게 만들기도 한다. 그럴 때 그 위기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토미 테니는 그것을 룻을 통해 8단계로 살펴본다. 

 1단계 : 영적 멘토를 구하라
 2단계 : 궁지에서 벗어나기로 마음먹기
 3단계 : 예수님을 푯대로 정하라
 4단계 : 우선순위 바로 세우기
 5단계 : 삶으로 보여주라
 6단계 : 신실한 마음자세를 유지하라
 7단계 : 친절과 용기로 무장하기
 8단계 : 믿음으로 기다리자 

 이 모든 단계를 성경에 나온 룻의 처음 여정에서 끝여정을 통해 살펴본다. 이방 여인인, 그것도 하나님과 이스라엘이 매우 싫어하는 모압 자손의 여인이 어떻게  놀라운 결심을 하고 그녀에게는 이방 지역인 이스라엘로 들어가게 되는지, 그리고 거기서 어떻게 처신하게 되는지 그녀의 놀라운 여정을 살펴본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 이방 여인 룻. 이 책은 그녀가 어떻게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는지 그녀의 대처법을 알려줌으로써 우리 또한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용적으로는 약간의 생동감이 있고, 상황 묘사가 세밀하여 읽는 재미를 조금 더한다. 

 인생의 위기를 겪고 있는 이가 이 책을 읽는다면 영적으로 위로와 도움을 얻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