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의 기쁨 - 책 읽고 싶어지는 책
김겨울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북튜버 ‘겨울서점’을 작년에 알게 되었다. 독서를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책 관련 유튜브를 찾았고, 관련 유튜브 채널 중에 가장 먼저 찾은 게 ‘겨울서점’이다. ‘겨울서점’을 발견하고 굉장히 기뻤다. 책 자체가 외면받고 있는 이 시대에, 예상 외로 선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절로 ‘겨울서점’을 응원하게 되었다.
‘겨울서점’의 주인 김겨울님의 신간이 출간되서 읽을까 하다가 아예 전작 먼저 읽자 싶어서 우선 『독서의 기쁨』 을 읽었다.
『독서의 기쁨』은 책을 소개하는 책이다. 책의 물적 특성에서부터 책 읽는 법과 서평 등 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내용은 별 거 없다. 이 책은 책을 좋아하는 한 독서가의 책에 관한 생각을 담고 있기에 ‘우와~’하는 내용은 없다. 다만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개를 끄덕일 만한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말 잘하는’ 김겨울님의 또 다른 능력을 알게 되었다. ‘글도 잘 쓴다’는 사실이다. 책을 많이 읽은 분이라 그런지 글솜씨가 남달랐다. 부러울만큼 문장력이 출중했다. “맞아, 맞아”, “오~” 하게 되는 문장이 꽤 많아 문장 스크랩(전자책으로 읽어서)을 자주 해야 했다.
책을 즐겨 읽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고개를 연신 끄덕이게 될 것이다. 공감 포인트를 여럿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