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입니다. 비가 오더니 부쩍 쌀쌀해졌습니다.
2011년도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연말을 어떻게 보낼까 하고 생각하다가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가하기로 했습니다. 벌써 다섯번째 해더라구요. 전 올해가 처음입니다만...



모자뜨기 키트 세개를 구매했습니다. 실뭉치가 작은 건 이미 뜨고 남은 실이죠. 남은 실은 조각 담요를 만들거나 또다른 모자를 뜨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모자를 뜨는 것이라 엄마에게 배워서 같이 떴습니다. 제가 만든 모자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이지요. 엄마가 뜬 것은 나머지 두 개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비슷해 보여도 실제로 보면 제가 뜬 게 좀 허술하긴 합니다. 일단은 두가지 색을 조합해서 떠봤고, 지금 시작한 것은 (두번째 사진) 좀더 알록달록 귀엽게 떠보려 합니다.

전 뜨개질 초보입니다. 물론 왕초보는 아니지만 마지막으로 뜨개질을 해 본 것이 십 몇년 전이니 거의 다 까먹었습니다만 그래도 이틀만에 모자 하나를 완성했습니다. 겉뜨기와 안뜨기만 할 줄 알면 모자를 뜰 수 있어서 뜨기도 쉽습니다.

빈곤 국가에서는 신생아 사망이 많다고 합니다. 매년 전 세계 200만명의 아기들이 자신이 태어난 날 사망하며, 400만명의 신생아들이 태어난지 한 달 안에 사망한다고 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신생아를 위한 모자를 떠서 보내주는데 그것이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작은 정성이 모여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일이 된다는 걸 알고 올해부터 앞으로 쭈욱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세이브 더 칠드런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캠페인은 2월 29일까지입니다. 이번에는 잠비아와 방글라데시에 모자를 보낸다고 하더라구요. 작은 정성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에 동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세이브 더 칠드런 : http://www.sc.or.kr/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진 2011-12-04 2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할머니께서 뜨개질 여왕이셨는데 ㅎㅎ

아, 정말 뜻깊은 캠페인 참여하시는 것 같아요.
초보치고는 잘 뜨셨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빈군데도 없이 꼼꼼하게 하신것 같은걸요 ~

스즈야 2011-12-11 20:19   좋아요 0 | URL
오오, 그러시군요.. ^^

저도 올해가 첨이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보려구요. 뜨개질도 재미있고, 무엇보다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동참한다는 의미가 크더라구요.. 이것말고도 4개 더 떴답니다.. 나중에 사진으로 올려볼까 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