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ilda (Paperback, 미국판) - 뮤지컬 <마틸다> 원서 Roald Dahl 대표작시리즈 4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 Puffin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더 재밌어지는 로알드 달. 찰리와 초콜릿 공장보다는 트윗이, 트윗보다는 마틸다가 더 재밌다. 트윗은 분량이 적어서 아쉬운데 마틸다는 분량도 넉넉하고 나름대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해 괜찮다. 아이들 책인데도 뒤의 내용을 궁금해하면서 읽고, 예상할 수 없는 뒷 이야기가 기대되다니 놀라운 경험이었다.

무식한 부모, 사악한 교장을 골탕먹이는, 복잡한 어른들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주는 마틸다가 무척이나 귀엽다. 티비를 보면서 식사를 하는 마틸다네 가족을 보면서 의미심장함을 느꼈다. 아이들은 부모의 뒷모습을 보고 자란다니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마틸다가 묘사하는 어른들은 기분에 따라 행동하고,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는 존재들로 나오는데 아이들 입장에서는 그렇게 보일 수 있겠다.

책 읽기 좋아하고, 자신의 영특함을 뽐내지 않고 침착하게 어른들을 골탕먹이는 마틸다가 좋다. 마틸다가 내 주변의 사악한 존재들도 없애줬으면 하는 생각도 잠깐 했다. 완전 동심으로 돌아갔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