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마케팅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책. 최근 트렌드를 읽는 책들이 정말 많던데 이 책은 밀레니얼과 Z세대 이른바 MZ 세대의 소비고찰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기업문화와 관련된 MZ세대 이야기인 것 같고
이 책은 좀 더 세계적인 관점에서 특히 중국 관련 마케팅의 현주소라고 할 수 있겠다.
타겟 소비층이 점점 더 젊은 세대로 이동하면서 듣도 보도 못했던 새로운 세대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많이 이루어지는 듯하다. 듣도 보도 못한 세대들. 단순히 젊은이들이라고 할 수 없는 그들. 사람 사는 것이 다 거기서 거기고 늘 변하지 않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지만 세상은 정말 빠른 속도로 바뀌는 것 같다. 우리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속도로..하지만 이런 책들은 정말 재미있는 것 같다. 내가 어느 세대에 속하든 상관없이 말이다. 신기하기도 하고. 어떻게 이 시류에 편승하느냐, 어떻게 이렇게 빠른 변화에 적응할까 불안해하기 보다는 그냥 나는야 마이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