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 - CSI, 파란만장 적응기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4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만화 시리즈입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에 입학한 친구들이 주인공입니다.

각 친구들의 캐릭터를 보면 다양합니다. 고영웅은 온 동네일에 참견하길 좋아하는 오지랖 넓은 친구이지만 그 덕분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도와줍니다. 경제인은 뭐든 야무지게 하는 친구이지만 체력이 약해서 입학 이후 어려움을 겪습니다. 백두산은 부모님을 따라 여행을 많이 다녀서 장래희망도 여행작가인 친구입니다. 제인이를 좋아해서 늘 도움을 주지만 무심한 제인이는 전혀 눈치를 못챕니다. 문하재는 겉모습은 남자아이 같은 여자아이로 장래희망이 문화재 연구원입니다. 정치국은 할아버지가 국회의원, 아빠는 검사, 엄마는 대학교수인데도 본인도 전교 부회장을 맡은 아이입니다.

이 책 속에는 모두 4개의 사건이 벌어집니다. 사건을 맡게 된 아이들은 저마다 나름의 증거를 통해서 범인 탐색에 나섭니다. 사건 자체도 흥미롭지만 그 사건마다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는 학습 주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연구실의 비밀에서는 다문화 사회, 아르바이트 여성의 살인 사건에서는 직업, 사라진 지민이의 사건에서는 위도와 경도, 의문의 돈 상자에서는 선거를 다루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사건 해결을 하는 과정이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습니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 사회 과목을 배울 때 흥미를 못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CSI 형사대 시리즈를 통해서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 다양한 내용의 학습만화가 많다보니 어떤 것을 선택할 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 책의 경우는 이미 시리즈를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터라 역시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학부모로서 학습만화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됐습니다.

무엇이든 흥미를 가지고 재미를 느껴야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는 아이들에게 사회 교과를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전봇대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됐습니다. 이래서 알면 알수록 세상을 보는 눈이 더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전봇대의 비밀의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가 먼저 보고싶어 하는 책. 저 역시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