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UPER SIMPLE 02 물리 ㅣ SUPER SIMPLE 2
DK 슈퍼 심플 편집위원회 지음, 배동일.박재승 옮김 / 북스힐 / 2024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물리를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뭘까요.
단정지을 순 없지만 몰라서 어려운 게 아닐까 싶어요. 기본적인 개념부터 차근차근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그 과정을 대충 건너뛰면 모르는 부분들이 생기고, 모르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거죠. 바로 그 물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면 어떨까요.
《SUPER SIMPLE 슈퍼 심플 2 물리》 는 청소년들을 위한 물리 교과과정을 한 권에 담은 책이에요.
우선 SUPER SIMPLE 시리즈는 영국 DK출판사와 미국 스미스소니언이 함께 만든 과학 학습서로, 수학, 물리, 화학, 생물의 주요 과학 과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재라고 하네요. 이 책에서는 물리학의 복잡한 개념을 그림, 도표 등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책의 구성을 보면 첫 장에 '과학적으로 행동하기' 주제로 과학의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는 과학적 사고 과정, 과학적 발전, 과학적 모형, 안전 수칙, 실험 계획하기, 측정, 유효 숫자, 데이터 제시, 데이터의 패턴, 결론, 정확도와 정밀도, 평가, 수학적 모델 활용, SI(Systeme International) 단위계를 알려주고, 물리학의 기초이자 주요 주제인 에너지, 운동분석, 힘, 힘과 운동, 파동, 빛, 전기회로, 일상에서의 전기 사용, 정전기, 자기와 전자기, 물질, 압력, 원자와 방사선, 우주를 개별적으로 나누어 설명해주고 있어요. 각 주제마다 그림과 함께 핵심 내용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요약 정리되어 있어서 머릿속에 이미지로 저장되네요. 물리학의 다양한 개념들이 시각적인 이미지와 간결한 설명 덕분에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 같아요. 물리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물리학의 기초 개념을 익히는 데에 도움이 되는 교재 역할을 해주네요. 하나씩 차근차근 물리학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진짜 슈퍼 심플 물리학책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