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느낌은 어떤 모습이니? 우리 아이 인성교육 시리즈 20
앤디 J. 피자.소피 밀러 지음, 김세실 옮김 / 불광출판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느낌은 어떤 모습이니?》는 느낌이 보이는 신비한 세계를 다룬 그림책이에요.

불광출판사 우리 아이 인성교육 시리즈 스무 번째 책이라고 하네요. 원제는 "Invisible Things 보이지 않는 것들"이에요.

첫 장에는 흥미로운 것이 그려져 있어요. 그건 바로 '보이지 않는 것'까지 볼 수 있는 투명 안경이에요.

투명 안경에는 '나를 써 봐!'라는 작은 메모가 달려 있어요.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 투명 안경을 어떻게 써야 할까, 이런 생각을 한다면 더더욱 그림책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해야겠네요. 왜냐하면 이 책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세상 모든 것을 보고 있지만 진짜로 모든 것을 다 보는 건 아니에요. 어떤 것은 눈에 보이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라는 걸 확인할 수 있도록 하나씩 차근차근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은 우리 몸을 사용해서 살갗으로 느끼는 촉각, 귀로 듣는 청각, 코로 냄새를 맡는 후각, 혀로 맛보는 미각이라는 감각만으로 보이지 않는 것들을 느껴보는 거예요. 보이지 않는 것을 느끼려면 가만히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해요. 두 번째 방법은 감정을 알아차리는 거예요. 보이지 않는 것들은 마음속에도 있거든요. 행복한 감정에는 기쁨, 사랑, 희망, 고마움, 만족이 있는데 저마다 예쁘고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묘한 기분은, 좀 어려울 수 있어요. 오늘의 기분을 색으로 표현해보면 무슨 색일까요. 어떤 때는 장소나 상황에 대한 기분을 느끼는데, 그런 걸 분위기라고 불러요. 소란스러운 분위기, 숲속 같은 분위기, 대도시 분위기, 으스스한 분위기, 해변 같은 분위기, 졸린 분위기, 평온한 분위기, 활기찬 분위기, 더러운 분위기까지 아홉 가지 분위기가 나와 있어요.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분위기라고 여기는지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것 때문에 기분이 좋거나, 나쁘거나, 상쾌하거나, 불편할 때도 있고, 어쩔 줄 몰라 허둥댈 때도 있는데 나쁜 감정 같겠지만 너무 겁내지 말라고 이야기해주네요. 여러 가지 감정을 느낀다는 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다만 마음속에 있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알아차리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재미있는 건 이 그림책이 마음챙김이 어려운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인 것 같아요. 특히 안다고 착각하는 어른들이라면 그림책에 나온 대로, 보이지 않는 것들을 가만히 살피고 알아차리는 연습을 하면 돼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세계가 아름다운 그림들로 표현되어 있어서 참 좋아요. 초판 한정으로 느낌 캐릭터 스티커와 독후 활동지가 있어서 아이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이 책 속에 들어 있는 보이지 않는 것까지 볼 수 있는 투명안경을 쓸 수 있어서 기뻤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12-28 05: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로 투명안경이 있으면 곤란하겠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