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 - 쉽게 배우고 오래 기억하는
다카시마 데쓰지 지음, 서수지 옮김 / 아이콘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근래 공부법에 관한 책을 많이 읽게 됩니다. 나이가 드니 스스로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본 저자 다카시마 데쓰지의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은 기억력 향상 비법에 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본인이 만든 공부법으로 91개의 자격증을 땄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 공부를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기 나름의 비법이 있습니다. 어느 시간대에 더 집중이 잘 된다던가, 주변 환경은 어떤 식으로 해놓는다든가 등등

그런데 이 책에서 말하는 공부비법은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바로 '잠자기 직전의 1분'을 주목합니다.

일본이나 우리나라가 비슷한 점이 학교 시험을 비롯하여 각종 자격증 시험을 잘보기 위해서는 암기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험 합격자들 중에는 책을 통째로 암기했다는 사람도 있지만 특별한 기억력을 지니지 않고서는 힘든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조건 달달 외우는 방식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저자는 수면의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렘수면으로 학습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잠자기 전 1분이 중요한 것은 바로 그 때가 우리 뇌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기억이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굉장히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한 공부법인 것 같습니다.

요즘 뇌과학 연구가 활발한데, 저자의 경우처럼 스스로 원리를 터득하여 일상에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단순히 공부 효과를 높이는 최고의 기억법이 궁금하여 읽게 된 책인데 읽다보니 우리의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뇌의 비밀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긍정의 힘을 얻으려면 우리의 뇌를 잘 컨트롤하면 됩니다. 행복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기, 편안한 수면을 돕기 위해 해야 할 일,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한 잠자기 전 '한 줄 일기', 멋진 꿈을 현실에서 이루기 위한 '꿈 일기' 등 우리 일상에서 실천하면 좋은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일본의 합격의 신이 알려준 기적의 공부법, 정말 멋집니다.

우리의 뇌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게 됐습니다. 눈을 감고 잠든 시간에도 우리의 뇌는 잠들지 않고 늘 깨어있습니다. 이제부터 나만의 멋진 꿈을, 꿈 속이 아닌 현실에서 펼쳐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