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왕 수능 영단어 암기법 - 상
이종원.김상훈 지음 / 제이앤씨커뮤니티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수능 영단어 암기법 책이다. 과연 어떤 책일까?

우선 이 책은 영단어를 A부터 알파벳순으로 각 주제에 맞게 연상할 수 있는 단어들을 선별해 놓은 단어장이다. 상권에서는 1장 병원(ambulance), 2장 야구(baseball), 3장 도시(city), 4장 백화점(department store), 5장 제국(empire), 6장 군대(fight), 7장 경찰(guilty), 8장 박물관(history), 9장 연예인(idol)으로 각 주제마다 스토리로 연결되어 있어서 단어가 자연스럽게 암기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단어를 외울 때 한글발음을 이용하는 방식은 예전부터 많이 나온 것이지만 각각의 단어뿐 아니라 단어를 연결지어 스토리로 엮어 암기하는 방식은 새로운 것 같다. 예를 들어 fuzzy 퍼지: 저 소녀는 머리가 퍼즐처럼 꼬여서 곱슬곱슬하다./ zeal 질: 너무 열심히 했더니 질리려고 해. / leap 립: 처음으로 엄마 립스틱을 바르고 기뻐서 껑충 뛰었다./ pleasant 플레젠트: 플라자 호텔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냈다./ absorb 업솔브: 니가 쏟은 물을 휴지로 다 흡수해서 이제 휴지 없어./ overtake 오버테이크: over(넘다) + take(잡다) = 넘어서 잡다 -> 따라잡다 / rapture 랩쳐: 비닐 랩 치우고(걷어내고) 먹을 생각하니 황홀하다./ tone 톤: 너는 말소리 이 너무 낮아!/ echo 에코: 야! 이 스피커 에코 대박이다! 메아리 쳐오는 느낌이야! / overcome 오보컴: over(넘다) +come(오다) = (고난을) 넘어서 오다 -> 극복하다.

=> 위 내용을 스토리로 엮으면 다음과 같다.

“머리가 곱슬곱슬한 응원단장이

열심

응원석에서 껑충 뛰면서

사람들을 즐겁게

응원으로 흡수시켰다

상대팀의 점수를 거의 따라잡자

관중들은 황홀해 했고

응원단장은 더욱 을 높여

응원을 메아리치게 하며

점수를 극복할 수 있다고 했다.“

이 책이 현재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영단어 암기를 위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일단 재미있게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연상을 통한 암기법이 효과로 영어공부가 즐거워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