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실천법 : 부의 비밀 - ‘시크릿’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가장 확실한 방법 시크릿 실천
퍼거스 오코넬 지음, 임지은 옮김 / 길벗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시크릿>을 읽고도 현재 부자가 아니라면 <시크릿>이 알려준 대로 실천하지 않은 것이다.

새해 계획을 세우고 작심삼일에 끝난 경험처럼 시크릿 열풍이 지나가고 내 삶에는 뚜렷한 변화가 없었다.

<시크릿>으로 마음의 결심을 세웠다면 지금은 이 책을 통해 시크릿을 제대로 실천할 때인 것 같다.

솔직히 긍정의 힘을 의심한 적은 없다. 하지만 그 긍정의 힘을 내 것으로 끌어들이는데 주저해왔던 것 같다.

이 책은 구체적인 시크릿 실천법과 미리 실천해본 사람들의 사례를 보여준다.

그 중에서 가장 마음을 움직인 내용은

"왜 크게 꿈꾸기를 주저할까? (22~25p)"라는 부분이다. 모두 일곱 가지의 이유로 설명하고 있다.

1. 큰 돈을 원하기 전에 빚부터 갚아야 한다.

2. 큰 돈을 얻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3. 돈을 벌 방법이 없다.

4. 벌 수 있는 돈에는 한계가 있다.

5. 부자는 좋지 않은 것이다.

6. 나는 그만한 자격이 없다.

7. 많은 돈을 원하는 것은 탐욕이며 나쁜 것이다.

시크릿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하면서 속으로는 그 꿈을 이룰 수 없는 이유를 잔뜩 품고 있었던 것이다.

이미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한 것이나 다름없다. 현실적인 어려움에 발목이 잡혀서 정말 간절히 원하는 것, 더 큰 것을 원하기를 두려워했다. 이 책이 주는 의미는 나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구체적인 실천법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보고 용기를 얻어 도전하는 데 있다. 직접 실천해보지 않고는 시크릿이 주는 진짜 깨달음을 얻지 못한다.

1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것 10가지를 알아보고 큰 생각으로 바꾸는 것이다. 시크릿 실천법의 시작은 자신의 생각을 적는 것이다. 글로 적고 말하고 머릿속으로 선명한 그림을 그려본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확언하는 방법으로 하루에 15번씩 적는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6개월, 1년 동안 매일 15번씩 적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고 한다. 마법같은 기적을 현실로 만든 것이다.

지금 내게 필요한 건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머뭇거리고 주저하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과감하게 원하는 것을 얻을 준비를 하겠다. 시크릿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을 보면서 그저 시크릿을 부자되는 비법으로 생각해왔다. 그런데 단순히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삶을 근본적으로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비법이었다.

별책부록으로 시크릿 실천사례 모음집이 있다. 실제로 남들은 어떻게 실천했는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각자 원하는 삶의 스타일은 달라도 경제적으로 풍요롭기를 바라는 마음은 같다.

"원하라! 부를 원하라!"

"부를 실천하라! 지금 당장!"

"믿어라! 간절하게!"

로또 1등을 바라는 것보다 시크릿실천법으로 부자가 되는 것이 더 빠르고 확실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 덕분에 걱정은 날려버리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 수 있게 된 것 같다. 정말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 한 느낌이다. 시크릿실천법으로 부자가 되는 꿈을 꾸게 됐고 나 자신이 그럴만한 자격이 있다는 걸 믿게 됐다.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