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피아노 친다 비기너 (스프링) - 체르니 몰라도, 차차와 피아노 독학 나 혼자 피아노 친다
차영은 지음 / 삼호ETM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작정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은 마음에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교재를 찾아 보았어요.

제 눈에 들어온 책이 바로 <체르니 몰라도 나 혼자 피아노 친다>였어요.

유튜브 인기 강사 차차쌤의 피아노 독학 교본이에요. 책 자체가 큼지막한 데다가 스프링북이라서 보기가 편하네요.

가장 첫 번째 수업은 '피아노에도 적용되는 최고 학습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은 피아노 독학 교재인데 의외의 학습법까지 배우게 되어서 색다른 것 같아요. 무엇을 배우든지 배우는 사람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 

여기에서는 '메타인지'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능력으로 '나'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무언가를 배울 때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거예요.

본격적인 피아노 수업으로 들어가면, 손가락 번호를 배워요. 피아노를 연주하는 열 개의 손가락에 번호대로 연주하는 방법을 알려줘요.

처음에는 오선 없이 손가락 번호만 보고 피아노 연주를 연습하고, 차근차근 리듬, 음표 순서대로 악보 읽는 법까지 배울 수 있어요.

사실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는 것이 더 빠르고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생활을 할 때는 <나 혼자 피아노 친다>로 자유롭게 배워보는 것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언제든지 내 마음대로, 책만 펼치면 나만의 피아노 쌤이 있어서 든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