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29세에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는 백만 달러 비즈니스를 탄생시킨 사업가 라이언 대니얼 모런의 책이에요.

이 책의 목표는 확실해요. 100만 달러 비즈니스를 성공하는 것.

저자는 이 책에서 단 한 가지만 얻어가야 한다면 그건 자신이 할 수 있다는 깨달음이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용기가 성공을 위한 첫걸음이에요.

라이언 대니얼 모런의 '스노볼 성장 공식'은 너무나 간단하고 명쾌해요.


"평균 가격 30달러인 3~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 25~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즈니스가 된다."   (41p)


과연 어떻게 실행할 수 있을까요. 

실제 사업을 도전한다면 저자가 말한 공식을 따르는 일이 결코 쉽지는 않을 거예요. 그런 면에서 눈덩이 비유가 찰떡 같이 이해가 되네요.

처음에 눈을 뭉쳐서 어느 정도 크기의 눈덩이를 만들기까지가 가장 어렵듯이, 사업에서도 제대로 된 좋은 상품을 출시하는 일이 힘든 법이니까요.

누구나 백만 달러 비즈니스에 도전할 수 있지만 단기간 성공은 불가능해요. 저자가 이뤄낸 성공은 10년 동안 무수한 실패를 거치면 배운 교훈들이 밑거름이 된 것이라고 해요. 대부분 초보 사업가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준비가 부족했기 때문이에요. 그러니까 사업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저자의 조언들을 명심하면서 꼼꼼한 준비 과정이 필요해요.

저자는 사업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단단히 마음을 먹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성공하려면 매일 매시간 비즈니스에 얽매여야 한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요. 일단 무엇을 얻을지 생각하지 말고 무엇을 창출할 것인지 그 가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의식을 바꿔야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습관을 쌓을 때 성공을 거둘 수 있어요. 사업가의 길에 들어서면 넓게 멀리 봐야 해요. 모든 고객에게 항상 친절해야 하고 겸손해야 하며, 수익이 나면 회수가 아니라 재투자를 해야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어요.

그러니까 이 책은 다소 멀지만 확실한 성공의 길을 알려주고 있어요. 돈을 버는 과정은 팔릴 만한 것을 고르고, 그걸 판매하면 되는 일이라 단순하지만 구체적인 사업으로 들어가면 각 단계마다 결정하는 일이 만만치 않은 일이에요. 사업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부터 사업가의 마인드셋, 첫 상품과 사업 초기 자금 마련, 고객을 끌어들이고 소통하는 법, 판매량을 급상승시키는 시스템 등등 구체적인 방법들이 단계별로 나와 있어요. 

저자는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훌륭한 멘토들 덕분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아무리 똑똑한 사업가라고 해도 혼자서 모든 일을 다 할 수는 없어요.  결국 사람이 핵심인 거죠. 사람 비즈니스라는 걸 꼭 기억해야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