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공부법
이지성.인현진 지음 / 차이정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성 작가님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공부법>이라서 관심이 생겼어요.

여러 책을 통해서 인생 길잡이가 되어주는 분이라서 이지성 작가님이 제안하는 뉴 노멀 시대의 공부법이 궁금했어요.

과연 인생을 바꾸는 공부력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이 책은 기존의 공부법 관련 서적과는 달리 스토리텔링 형식이라서 주인공 시점에서 좀더 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었어요.

책 속 주인공 지은은 입사 3년 차의 직장인이에요. 업무상 실수로 인해 팀의 민폐 취급을 당하게 되자 상사는 공부법을 배워보라고 권했어요.

이럴 수가, 학생도 아닌 직장인에게 공부법이라니!

사실 요즘과 같은 백세 인생 시대를 살면서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존에 공부법에 관한 책들은 학생이나 각종 시험 준비생을 위한 내용이었다면 이 책은 모든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지은은 6주간의 멘토링을 통해 인생 공부법을 만나게 돼요.

1주차는 세상 모든 공부법의 핵심인 집중과 몰입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고, 공부를 잘하기 위한 근본 자질이 무엇인지를 살펴봐요.

2주차는 변화를 꾀하는 방법을 배워요. 자신과 공부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이 변화를 위한 시작이에요.

3주차는 실질적인 공부법으로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을 배워요.

4주차는 공부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두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요.

5주차는 공부의 효과를 높이는 노하우를 알려줘요.

6주차는 공부의 진정한 목적에 대해 배워요. 


제이 정은 지은의 공부 멘토예요. 그는 지은에게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공부법 멘토링, 일명 '객과공 멘토링'을 하며 새로운 인생의 문을 열도록 도와줘요. 그가 알려주는 공부법은 기존의 사고방식을 깨는 일이에요. 그동안 효과가 없었던 공부법은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공부법으로 바꿔야 해요. 제이 정은 지은을 처음 만난 날, 멘토링 마지막 시간에 답해야 할 세 가지 질문을 이야기했어요.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나는 어떤 삶을 살 것인가? 

바로 이 세 가지입니다."  (29p) 


세 가지 질문은 공부의 기술과도 연관되어 있어요. 만약 질문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한다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공부법은 절반만 유용할 거예요.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이 책을 다 읽고나면 각자 스스로의 답을 찾게 될 테니까요. 그것이야말로 공부의 진정한 목적을 아는 일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