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액션 만화 스케치 액션 만화 스케치
하야마 준이치 지음, 이유민 옮김 / 잉크잼(잼스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틀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액션 만화 스케치>는 만화 작법책이에요.

만화, 웹툰, 일러스트를 그리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액션 스케치 포즈집이에요.

저자 하야마 준이치는 일본의 애니메이터이자 캐릭터 디자이너예요.

만화, 일러스트에서 인물 그리기부터 시작했다면 움직임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포즈 그리기는 꽤나 어려운 작업이에요.

어떻게 그려야 리얼한 세계관이 표현될 수 있을까요.

그 궁금증과 해결방법이 책속에 자세히 나와 있어요.

우선 기본 연속 동작부터 배틀 액션 포즈, 무기 액션 포즈, 액션 스톱 모션을 차례로 보여주며 설명해주고 있어요.

남성과 여성, 몸의 크기에 따라 캐릭터의 유형을 나누어 각각의 표현 방법이 나와 있어요.

이 책에는 생동감 넘치는 포즈 스케치 도판 400여 점이 수록되어 있어서 그림을 모사하거나 크로키 연습이나 트레이싱지를 이용해 전사하여 그리는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그리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액션 스케치 포즈집에 나온 그림들을 밑그림으로 이용하여 세세한 디테일까지 그려볼 수 있어요.

하얀 종이 위에 연필로 그린 스케치가 전부인데, 움직이는 동작이 리얼하게 표현된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중요한 것은 전체 실루엣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라고 해요. 처음부터 그리기 어렵다면 각각의 신체 부위를 상자 모양으로 생각해보면 구조적으로 파악하기가 수월하다고 하네요. 만화라고 해서 그림 그리기의 기본이 다르진 않은 것 같아요. 전체 실루엣을 파악하고 몸의 회전도 가동영역이 어느 정도인지 인체 구조를 파악하면 자연스러운 포즈를 연출할 수 있어요. 정지 동작에서 연속 동작으로 이어지는 포즈가 순차적으로 그려져 있어서 단계별로 연습하기에 적절한 것 같아요. 또한 초보자가 그린 잘못되거나 어색한 동작을 수정하는 첨삭 지도 코너가 따로 나와 있어서 유용한 것 같아요. 문제점을 짚어가며 알려주기 때문에 실력 향상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동안 인물 그리기에 머물렀던 수준인데,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된 액션 포즈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정상급 애니메이터가 그린 움직이는 인물 캐릭터 액션 스케치가 다량 수록되었다는 점만으로도 액션 만화 스케치의 교과서가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