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 - 지금의 나만을 위한 영어독해 책
오석태 지음 / @nyclass(애니클래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책.

<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는 딱 100문장이 담긴 책이에요.

100개의 영어 문장을 통해서 독해에 필요한 문법들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일반적인 영어독해 교재들은 긴 지문이 많은데, 이 책은 한 문장씩 공부할 수 있어서 부담감이 없어요.

독해 공부를 위해서 일부러 책상에 앉을 필요도 없어요. 짬짬이 시간을 활용하기에 적절한 교재인 것 같아요.


첫 번째 문장은 "I abandoned my glass of water and made my way to the open door."예요.

독해를 위해 동사부터 확인하면, abandon 은 자기에게 소중하거나 중요한 물건 또는 소중한 사람을 끝까지 지키지 않고 의도적으로 버리고 떠난다는 의미예요.

그래서 abandon a dog 은 '자기가 책임지고 키워야 할 개를 버리다'의 뜻이 되고,

abandon one's family 는 '소중한 자기 가족을 버리고 떠나다'가 돼요.

따라서 abandon one's glass of water 를 직역하면 '마시던 물 한 잔을 버리고 떠나다'이므로 그 의미는 '자기가 마시던 물을 다 마시지 않고 그대로 둔 채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다'로 이해할 수 있어요. 유의어는 forsake, desert, desolate, leave behind 가 있어요.

다음 동사인 make one's way to 는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로 가는 자신의 길을 만들다'가 돼요. 이것을 '~로 가다'로 이해할 수 있어요.

go to ~ 는 '어딘가로 가는 행위'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make one's way to ~ 는 '~로 가는 길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 중심을 둔 말이에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설명이 특징이에요.

영어문장을 구성하는 요소인 어휘와 문법을 콕콕 집어서 설명해주니까 자연스럽게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직역에서 제대로 된 번역으로 가기 위한 과정을 100개의 문장으로 백 번 연습한다고 볼 수 있어요.

알라딘의 요술램프처럼 단숨에 이뤄지는 기적은 없지만 한 문장이라도 차근차근 익혀간다면 기본기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