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고급 (스프링)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 달리는곰셋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를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스도쿠를 알면서 그 매력에 빠지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한 번 해봤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자꾸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미 아이들이 스도쿠 초급을 해봤어요.

초급은 4X4 , 즉 가로 4칸 세로 4칸으로, 처음 스도쿠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몸풀기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장 쉬운 단계는 스도쿠 방법을 익히는 연습이었고,

이번에는 고급 단계에 도전했어요.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스도쿠 고급 단계예요.

스프링북이라서 스도쿠를 풀 때, 쫘악 펼칠 수 있어서 편해요. 경우에 따라서는 쭉쭉 찢어서 풀 수도 있어요.

일단 책의 구성은 스도쿠에 대한 소개, 기본 규칙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고 나머지는 챌리지와 마스터 스도쿠 퍼즐 문제로 되어 있어요.

고급 스도쿠 퍼즐은 3X3 형태가 9개 모인, 9X9, 즉 가로 9칸 세로 9칸으로 되어 있어요.

큰 정사각형 안에 있는 작은 정사각형(3X3, 9칸) 안에 1~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 들어가도록 채워 넣으면 돼요.

전체적으로 1부터 9까지의 수는 아홉 번씩 들어가요.

빈 칸에 들어갈 숫자가 무엇인지 경우의 수를 생각하면서 채워가는 과정이 엄청 집중력이 생기는 것 같아요.

각 스도쿠 퍼즐 문제마다 '걸린 시간'을 적도록 되어 있어서,

혼자 할 때는 스스로 시간 단축에 도전할 수 있고, 여럿이 할 때는 누가 더 빨리 푸는지 게임을 할 수도 있어요.


스도쿠 퍼즐은 난이도에 따라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는 것이지, 어린이용과 일반용의 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기본 규칙이 간단하기 때문에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고 해도 차근차근 빈 칸을 채워가다보면 자연스럽게 모든 칸을 채울 수 있어요.

결국 스도쿠는 시간의 문제인 것 같아요.

좀더 빨리 풀고 싶은 욕구가 집중력을 높이면서, 다 풀었을 때는 성취감까지 주는 것 같아요.

스도쿠의 재미는 말로 설명하기는 어렵고,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어요. 하면 할수록 또 하게 되는, 그야말로 끊을 수 없는 스도쿠의 매력인 거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