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UP 익스트림 미로찾기 3 두뇌 UP 레시피 퍼즐북 6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지음 / 달곰미디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뭘 하고 놀까요?

새로운 놀거리를 소개합니다. <두뇌 UP 익스트림 미로 찾기. 3>

평소에 퍼즐이나 미로 찾기를 좋아해서 종종 즐기는 편이에요. 달곰미디어에서 나온 이 책은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 좋은 것 같아요.

미로 찾기의 장점은 자신도 모르게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점일 것 같아요.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장점은 재미있다는 점.

우선 책의 구성은 1, 2, 3 단계로 다양한 미로가 수준별로 나뉘어져 있어요.

1단계는 그냥 눈으로 쓱 보기만 해도 길을 찾을 수 있는 미로.

2단계는 약간의 집중력으로 해결되는 미로.

3단계는 한 눈에 봐도 복잡한 그림으로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미로.

쉬운 단계는 색연필로 시작해도 금세 완성할 수 있어요. 문제는 3단계인데, 너무 만만하게 봤다가 잠시 헤매고 말았어요. ㅎㅎㅎ

대부분 미로 찾기는 혼자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족끼리 함께 해도 재미있어요. 양쪽으로 나눠서 누가 먼저 완성하는지 게임을 했더니 다들 열심히 하더라구요.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서 미로 찾기를 하며 즐거웠어요. 한 번 시작하니까 자꾸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아이랑 함께 3단계 미로의 시작점과 출발점에서 각각 시작해서 중간 지점에서 만나는 방식으로도 해봤어요. 별 건 아닌데 그냥 같이 노는 자체가 좋았던 것 같아요.

미로 찾기를 하다보니 문득 드는 생각이 아무리 꼬불꼬불 복잡한 미로도 차근차근 길을 찾으면 뚫린 길이 보인다는 거예요. 쭉쭉 길을 찾는 재미도 있고, 가끔 막히면 이리저리 길을 찾는 재미도 있어요. 묘하게도 복잡한 미로일수록 머릿속은 맑아져요. '어떻게 미로를 빠져나갈까?'라는 생각에 초점을 맞추게 되니까 다른 생각이 전혀 나지 않는 것 같아요. 미로 찾기의 비법은 따로 없지만 잘 안 풀릴 때는 도착점에서 거슬러 가면 되더라구요. 중요한 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미로를 찾는 거예요. 연필로 그려가다가 틀리면 지우개로 지우고, 조금씩 도착지점을 향해 가다보면 드디어 미로 탈출!  완성된 길을 다시 한 번 색연필이나 사인펜으로 그려나가는 건 막내가 했어요. 난이도는 각자 수준에 맞게 정해서 미로 찾기를 하면 돼요. 같이 즐기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