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진동 -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
이승헌 지음 / 브레인월드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일지 이승헌 시리즈

스토리 채널 책속의 세상, ˝뇌파진동˝ 책읽은 느낌

[책속의세상 소식받기] >> https://story.kakao.com/ch/bookinworld

▶ 책을접하게된계기 ◀

책을 처음 읽기 시작할 때 일하는 곳이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이여서 일끝나고 서점에 많이 들렸었다.

중고책들의 가격이 너무 싸서 내가 안읽어본 장르도 끌리면 사서 읽어봐야지 하며 신나게 책을 보면서 고르고 있었다.

그 때 이승헌 선생님에 대해선 전혀 알지 못했지만 한구석에 뇌파진동 이라는 책이 있는데 그냥 계속 관심이 갔었다.

나중에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고르다 우연히 보고 마침 잘됬다 하면서 책을 사두고 이승헌 선생님의 책들을 읽을 때 맨처음 읽어 보았다.

▶ 책후기 ◀

책을 보면서 정말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이 뇌파진동으로 봐서 알다시피 당연히 뇌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 전에 후기를 올렸던 뇌를알면행복이보인다 와 뇌교육원론과 같은 책은 뇌에 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뤘다면 이 책은 뇌파진동 위주로 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다.

책을 읽어가면서 뇌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공감 을 했다. 그리고 중간부분이 좀 지나고 나면 본격적인 뇌파진동 이야기가 나오는데 책을 읽으면서 `여기 나와 있는데로 라면 거의 만병통치약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어느정도 의구심이 들었다. 전부다 그렇지는 않지만 거의 모든 책들에서 자신이 주장하는 부분에 대해서 단점을 말하되 그것은 그리 큰 문제 될 것이 없다는 식으로 말하고 장점은 말하되 작은거지만 그 작은거서부터 큰 것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식으로 말하지만 현실 적으로는 쓸모가 없거나 그 사실이 매우 과장 된 이야기들이 좀 있었다.

더군다나 이 책을 읽은 때가 이승헌 선생님의 책들을 읽자고 마음먹고 처음으로 봤었다. 실질적으로 작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어디 한번 알아보자 라는 마음으로 읽을 때라 많은 의심이 생겼던 건 사실이다.

그래도 뇌파진동을 해보는 분들이 대부분 ˝밑져봤자 본전이니까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많이 시작하듯 나 또한 그렇게 시작했다.

그리고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고 책을 100번 보는것보다 한번 해보는게 나은 거라는 걸 느꼈다.

뇌파진동은 머리를 좌우로 돌리기만 하면 되는 동작이라 쉽게 마음먹을 수 있었다.

그렇게 해보니 실제로 눈이 맑아졌고 핸드폰을 많이 하다보면 머리가 약간 띵한 감이 있었는데 그 느낌이 좀 사그라들었다.

그리고 밤에 잡생각이 많아서 그 생각에 정신을 한 번 뺏기다 보면 1~2 시간을 잠도 못자고 뜬눈으로 보내기 마련이였는데 잠이 잘왔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온 내용들은 인정한다. 물론 여기 사례들이 많이 나와있고 그 사례들 또한 다양해서 그 것을 내가 다 겪어보진 않았지만 일단 하면 무조건 도움이 된다라는 건 확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반한 게 책의 구성인데.. 처음에 #뇌 를 어떻게 하면 잘 쓰는지와 그 뇌의 구조 등등이 나오며 뇌파진동에 대해 설명해준다.

처음 읽을 땐 몰랐지만 2번째 읽을 땐 딱 뇌파진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뇌에 대한 지식 이 쓸대없이 내용불리기 식이 아닌 필요한 것만 딱 나와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뇌파진동의 원리와 효과가 나와있는데 이 또한 군더더기 없이 잘 나와있고 따라하는 방법도 나와있는데 사실 책보면서 이러한 동작을 보고 따라하는게 쉽지 않은데 잘 따라할 수 있게끔 나와있었다. 뭐, 원래 일지 이승헌 선생님이 쓰신 책들의 특징이긴 하지만 여기서도 마찬가지였다.

그리고 이글을 쓴 본인의 이야기와 뇌파진동을 하고서 효과를 체험한 사례담 까지 잘 나와있었다.

또한 마지막에 HSP 지수 체크까지 나와 있어 나의 상태를 잘 파악하고 뇌파진동을 시작 할 수 있게끔 최적의 책을 만든것 같다.

만약 내용이 잘 정리되지 않고 뇌파진동을 이해하기 위한 뇌에 대한 지식을 쓸때없이 더 많이 첨가하고 했다면 400페이지에 약간은 지루함 감이 있는 책이 됬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모든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지만, 건강관리 를 하려고 하는데 바뻐서 시간이 잘 안나 고민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그런 분들에게 #강추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