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들리스 웹 - 바디워크 전문가를 위한 근막해부학
R. Louis Schultz.Rosemary Feitis 지, 이정우 외 옮김 / 군자출판사(교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바디워크 전문가를 위한 <<엔들리스 웹>> 리뷰

앞서 읽었던 소마틱스 관련 책들을 읽으며 근막 관련 이야기가 나올 때 인용되었던 책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이 분야에 더 관심이 생겨서 인용되었던 책들은 검색을 해보았고 읽게되었다.

기어다니는 아기 그림에 근막 같이 표시된 심플한 표지의 디자인은 얇지만 전문서적의 이미지가 물씬 풍긴다. 책을 펼쳐보면 더욱 그러한 느낌이 강하다.

이 책에서는 ‘움직임‘이라는 큰 주제를 탐닉하기 위해 태아의 움직임을 위한 구조들이 발생하는 과정, 그로 인해 생긴 현상들에서부터 시작하여 근막을 구조별로 차근차근 나눠서 설명해나간다. 그중에서는 잘 몰랐던 밴드라는 개념도 포함되어있다.

정말 흥미로웠지만 어려웠단 생각이 드는데 대략적인 이해가 된 부분만하더라도 운동을 지도하는, 특히 움직임과 인지를 함께 활용하는 운동을 지도하는 나에게는 엄청나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너무 만족스러웠고 이 책을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 인체해부학을 처음부터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까지 들정도로 움직임과 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에 있어서 엄청나게 많은 지혜들을 압축해 놓은것 같았다.

앞으로도 두고두고 또 읽고 싶고 이 책을 다 이해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때가 온디면 감히 나 자신을 바디워크의 전문가라고 자칭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