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자세 - 부자를 만드는 건, 돈이 아닌 자세다, 개정판
제이원 지음 / 좋은연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자의 자세 리뷰

중고책이 20만원에 팔렸었다는 문구는 나의 환심을 사로잡았다. 그냥 희귀한 책을 보면 수집하고 싶어지는 욕구와 ˝얼마나 대단하길래?˝ 라는 마음이 같이 있었던것 같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관심을 끄는 부분이 있었는데 부자가이드 븍이면서 제목에 ˝자세˝가 들어갔다는 것이다.
나는 장사를 하려면 장사를 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미 제목에서부터 사려는 마음이 생긴 것 같다.

이 책은 그리 두껍지 않으며 부자의 기본 자세부터 일, 직장, 장사 및 사업, 관계, 돈, 투자에 대한 자세가 나오는데 부자가 되기 위한 핵심요소인 부자의 자세에 대해서 아주 잘 정리 해놓은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은 큰 성공보단 외롭고 작은 성공을 위한 가이드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에서 나오는 주관인 인간은 기본적으로 이기적이고 욕심이 많다라는 부분이 그렇게 생각하게 만든 요소다. 이 책의 예시들은 대부분 극단적이다. 특히 관계적인 부분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런 부분들을 볼 때마다 다 아물은 물질적인 부분, 외관적인 부분과 달리 아직 마음 속엔 관계에 대한 불신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동업자는 무조건 배신한다‘, ‘주위 에 가난한 사람은 성공한 나를 무조건 시기한다‘, ‘경쟁업체는 항상 나의 뒤를 노리고 있다‘ 등의 이야기들이 틀리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그들을 관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물론 그들을 관계적으로 컨트롤 하는 부분은 쉽지 않다. 인간관계에 잔뼈가 굵어야 한다. 하지만 내가 본 성공한 사람들은 사람을 잘 파악하고 한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다채로운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들이었다.

이 책은 글쓴이의 경험을 토대로 주관적인 부자의 자세에 관해 나와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많은 요건들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내가 예상치 못한 부자의 자세 중 정말 그렇다라고 공감가는 부분도 많았다. 하지만 주관이 많이 담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의 상황, 특성에 맞게 잘 대입하고 여기에 나와있는 부자의 자세에 관한 목록들을 잘 정리해두고 자신에 맞게 재정립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