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만으로 이미 충분한 당신
파나슈 데사이 지음, 유영일 옮김 / 올리브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존재만으로 이미 충분한 당신

존재의 비밀, 삶의 열쇠, 영적 키워드 이러한 단어가 들어가 있는 책들을 우리는 이제 시크릿류의 책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그만큼 시크릿이 불러온 반향이 컸던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변화를 원하고 있다.

이 책이 배송오고나서 책을 받아들고 늘 그랬던 것처럼 표지를 잘 읽어보았다. 추천사를 써준 4명중 ‘잭 캔필드‘ ‘닐 도날드 월쉬‘ ‘제임스 래드필드‘ 이 3분은 내가 직접 1권 이상씩의 책을 읽은 분들이다. 그리고 난 그 책들을 굉장히 만족하며 읽었었다. 그런 바로 이 책의 첫인상은 기대감이였고 뻔하디 뻔한 자기계발서에 영성 한 방울을 보탠 책은 아닐거라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 파나슈 데사이는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의 에너지를 민감하게 느낄 수 있는 사람이었고 한 때는 그런 운명을 회피하다가 어느 순간 깨닫게 되고 세상을 에고의 눈에서 타오의 눈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이 책은 그러한 저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내용이 나온다기 보다, 그런 경험을 했던 저자가 깨달으면서 느꼈던 것들로 독자들이 삶에서 놓치고 있을지도 모를 부분들을 이야기 해주고 있는데, 자기 자신을 중점으로 살아오지 않고 타인들에 맞춰서 살아온 사람들에게 자신의 중심을 잡고 살 수 있게, 딱지진 상처를 한 번에 팍! 뜯는것처럼 거친 방법이 아닌 내면의 불순물을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양파 껍질을 한겹 한겹 손으로 걷어주는 느낌이다.

나는 이러한 종류의 책 중에서 독자들의 삶에 변화를 주는 방법이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하는데 삶의 근본적인 중심생각에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고 부드럽고 깊이 와닿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단어들로 풀어주며 사람이 가지고 있는 근본 가치관을 자신이 변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게 방향성을 설정해주는 것과 반복되는 기본적인 원리를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법으로 실천에 실천에 도움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전자에 속하는 것 같다.

구체적인 실천법은 안나와있지만 타인에 맞춰있는 의식의 초점을 자신에게로 가져오는 과정을 와닿는 이야기와 용어 정의들로 설명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추천을 한다면 삶의 방향성을 잃은 사람에게는 추천을 하고 그 방향에 맞게 구체적인 실천법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그 방향이 다시 맞는지 확인한다고 한다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