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이 운명이다 - 돈, 사람, 성공이 따르는 손 안의 빛나는 비밀
심보리 지음 / 굿웰스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브레인트레이너로써 손금과 뇌과학을 접목했다하여 관심이 가서 구매하게 되었다. 평소 뇌와 손이 연관이 많이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손을 사용하며 뇌를 단련할 방법들을 찾고 싶다는 생각도 은연중에 있었다. 어떻게 보면 손금은 손을 통한 뇌를 단련하고 있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지도라고 할 수도 있겠다.

이 책을 보며 손금이 이렇게 다양하고 자세하게있고 ‘학문‘으로써 인정받고 있는지 알게되었다. 그 전까지는 당연히 손도 나의 몸이니까 내가하는대로 영향이 좀 있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우리 인체는 정말 신비하고 완벽하게 계획된 신의 작품 같다란 생각을 또 한 번 하게 되었다.

책 속에 손금에 대한 자세하지만 너무 어렵지 않은 내용, 그리고 직접 경험 속에서 있었던 손금을 봐주었던 이야기들이 손금에 대해서 알아가면서도 지루하지 않고 공감이 가게 읽혀졌던 것 같다.

또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많이 담겨있고 저자 자신에 대한 이야기도 같이 담겨있어서 자전적 에세이 같은 느낌도 났는데, 원래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하는 호기심을 평소에도 많이 가지고 있는 나로써는 재미있었다.

추후에 손금에 관련한 좀 더 체계적인 이론 지식을 정리하여 더 두꺼운 책으로 내놓는다면 한 번더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