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트라 비전 1 - 개정판 21세기를 사는 지혜의 서 1
오쇼 강의 지음, 이연화 옮김 / 태일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 의식 초월 방편 첫번째 >>

오쇼 라즈니쉬의 책 중 세번째로 읽게 된 책이다. 태일출판사에서 나온 ‘21세기를 사는 지혜의 서‘시리즈의 첫번째 책으로 전 시리즈가 모두 오쇼의 책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오쇼의 책으로 되어있다.

이번에 읽은 책인 탄트라 비전의 전체 이름은 ‘비그야나 바이라바 탄트라‘이다. 비그야나는 의식, 바이아바는 초월, 탄트라는 방편이다. 우리 말로하면 ‘의식 초월 방편‘인 것이다. 그 말 그대로 이 책은 의식을 초월하기 위한 112가지 탄트라의 방편을 오쇼가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말하고 있다.

책을 보면서 나는 ‘시‘가 얼마나 압축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지 알 것 같았다. 탄트라 비전의 112가지 방편은 장황하고 길게 설명되어 있지 않으며 길어봐야 3줄 정도이다. 오쇼는 그것을 풀어서 말해주는데 그 3줄짜리에 적혀있던 글귀가 내 마음을 파고들어 그 깊이를 알 수 없는 내면의 깊은 곳까지 들어와 온 몸으로 퍼져나가는 기분이다.

책 속에는 그 짧막한 방편을 먼저 소개하고 그것에 대해 해설을 하는데 그 방편들을 2~4개씩 묶은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성경, 이슬람 경전, 유대교, 불교 등의 많은 이야기들이 전해져 내려오지만 탄트라 비전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그것은 왜곡되지 않았으며 왜곡될 수가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왜곡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 깊이에 접근할 수 없었던 것이다.

탄트라 비전 112가지 방편에 대한 오쇼의 이야기는 총4편까지 있다. 이제 막 1편을 읽은 시점에서 2~4편이 너무 읽고 싶어지는 것 같다. 내 자신의 내면을 거짓 없이, 합리화 하지 않고 직시하며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싶다면 이 책을 보라. 꼭 알맞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