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메타버스 1
김상균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주목을 받고 있는 이슈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암호화폐, NFC, 자율주행 자동차&드론, 메타버스 이것들은 모두가 다 서로 연관이 있고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코로나의 여파 때문인지는 몰라도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유독 많이 들리고 많은 분들이 공부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저도 뇌교육을 공부하고 뇌체조를 지도하는 사람으로써 메타인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가 뇌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알아보고자 이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현재의 트렌드가 됬고 또 어떻게 발전할건지가 나와있고, 메타버스의 4가지 종류(증강현실, 라이프로깅세계, 거울세계, 가상세계)에 대한 설명과 현재 어떠한 기업들이 어떤식으로 구성해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우리가 메타버스에 어떤 자세를 취할지와 어두운면도 함께 보여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메타버스는 컴퓨터가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이미 존재했었고 단지 그곳에 관심을 덜 갖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치 친구와 스타크래프트를 같이 하는게 재밌어서 계속 만나지만 그 친구가 어떤 인간인지 깊이있게 몰랐던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편으로 영상 편집이 고급 기술이었다가 이제 누구나 배워서 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처럼 메타버스 또한 그렇게 되리라 생각이 들었고, 지금은 메타버스를 아는 것이 가산점이 되겠지만 미래에는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하는 것으로 취급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트렌드가 빨리 바뀌고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시기 책 자체는 2020년12월에 나와 벌써 1년이 지났지만 메타버스가 무엇이고 어떠한 형태로 우리와 존재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