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바이블 쉬운말성경 : 서양화 - 김종철 - 신약성경
Art_Actor (크리스마스 예술가) 지음 / 성서원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성경, 저에게는 참 가깝고도 먼 책입니다. 어려서부터 교회를 다닌 사람으로 성경을 많이 접했고, 성경공부도 조금 했습니다. 그런데 공부하면 할수록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 부끄러움을 더욱 느낍니다. 성경의 내용이 참 어렵습니다. 그것도 그럴 것이 신약성경만 해도 지금부터 약 이천 년 전 문헌이니, 고전 중에 고전입니다. 역사적 배경 지식 없이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기란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한글 개역 성경의 문체가 너무 오래되고 딱딱하며, 물음표, 쉼표, 마침표 등 문장부호도 전혀 없어서 읽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았더니, 처음 한글번역본이 나올 때는 한글표준문법도 없고, 문장부호도 정리되지 않은 시기라서 그렇다나요.

 

요즈음은 한글성경도 다양한 번역본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오래 전에 <현대어 성경>이 나왔습니다. 처음 이 성경을 접했을 때,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 한글성경(개역성경)이 너무 고어체고 어렵다고 불평했는데, 막상 쉬운 성경을 읽으니 성경을 읽는 것 같지 않더군요. 사람 참 간사합니다! 사실, 신약성경은 헬라어 중에서도 ‘코이네 헬라어’라고 평민들이 시장에서 사용하는 쉬운 헬라어로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성경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성경은 가장 쉽고 일상적인 용어로 쉽게 번역해야 옳습니다. 복음, ‘기쁜 소식’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죠!

 

이번에 성서원에서 <현대어 성경>을 현재 한글맞춤법에 맞추어 개정하여 <쉬운말 성경>을 발간했습니다. 발행인의 말처럼, 환골탈태(換骨奪胎)한 것입니다. 편집도 읽기 쉽게 되었습니다. 책들의 타이틀과 장 수의 표시, 각 단락의 제목 등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게다가 예술가들의 작품을 표지로 사용했습니다. 이 성경책, ART BIBLE 맞습니다! 저는 앉은 자리에서 마태복음을 다 읽었습니다. 로마서도 통째로 읽었습니다. 이전 성경으로는 힘들었는데 전체 내용이 쉽게 들어오더군요. 그 어렵다는 히브리서도 읽어보았습니다. 여전히 내용이 어려워서 쉽게 읽혀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개역성경보다는 쉽게 읽혀지더군요. <쉬운말 성경, ART BIBLE> 개인 통독용으로 좋습니다. 빨리 완독하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친한 후배에게 선물하고, 저는 하드카버나 가죽표지로 된 멋진 ART BIBLE이 나왔는지 서점에 확인하고 구입하겠습니다. 책욕심 많은 저 같은 사람에게는 소장용으로도 좋을 듯합니다. 책꽂이에 모셔두고, 가끔 선 채로 신약성경 27권 중 한 권씩 통독해 보렵니다. 성경, 이렇게 예뻐도 되는 겁니까? ART BIBLE 덕분에 하나님의 말씀이 이전보다 많이 친숙해지겠는데요. 기독교의 기본 진리와 복음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다른 성경보다 <쉬운말 성경, ART BIBLE>을 추천합니다. 또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성서원에서 나온 ART BIBLE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