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과 강철의 숲
미야시타 나츠 지음,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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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엔 피아노를 치는 녀석이 하나 있다. 너의 이름은 이란 영화를 보고 오더니 그 날은 짬짬이 계속 그 영화의 ost을 치고. 뭔가 속 상한 일이 있을 땐 말 할 수 없는 비밀에 나오는 곡들을 쳐댄다. 건반이 부서질까 겁난다.
이 책을 읽으며 바로 이 녀석이 생각났다.
우리 아들
아이는 아주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쳤다. 남자아이임에도 그닥 피아노나 바이올린을 싫어하지 않았다. 연습에 꾀를 부려도 피아노의 음을 좋아했다. 음치지만 절대음감을 가졌다.
아이에게 피아노란 좋은 친구가 생긴 것이다. 피아노를 치는 건 일평생 누구에게도 뺏기지 않고, 아이를 위로해줄것이다

조용하고 언제나 양보하는 도무라. 그런 도무라에게 가슴 벅차는 일이 생겼다. 피아노를 칠 줄 모르지만 피아노와 하나 되어 피아노를 치는 이를 위해 가장 조화로운 음을 찾는 조율사가 되는 것
산골에서 조용히 산처럼 혹은 숲의 바람처럼 살던 도무라는 어쩌면 처음부터 소질을 가지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알아 들을 줄 아는 도무라에게 피아노의 소리 또한 또 다른 바람소리가 아닐까. 피아니스트에게 가장 어울리는 바람이 불도록, 피아노의 현을 조율하여 양과 강철의 숲을 만들어 내는 일은 도무라에게 어울린다
가즈네의 피아노소리에서,숲 냄새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나무들이 흔들리고 밤이 흐르는 도무라의 삶을 바꿔놓은 그 때의 이야기가 들린다

조율이란 낯선 소재로 이렇게 시같은 소설이 만들어지다니...예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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