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수학실험 365 1학기 - 개념과 원리를 바로잡는 수학 사전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수학교육학회연구부 지음, 김소영 옮김, 천성훈 감수 / 바이킹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실험 1학기는 2학기에 비해 더 쉽고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만한 내용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 혼자 책을 보며 따라 해 볼 수 있는 것들도 많아 좋았구요.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보면서 실제로 종이를 잘라 뫼비우스의 띠도 만들어 보며 신기해 하더라구요. 책에서만 접하게 될 내용을 실제로 만들어 보면서 정말 어디가 안이고 어디가 밖인지 돌려가며 신기해하더라구요.

 

퀴즈 처럼 맞힐 수 있는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런 부분들이 수학과 연결이 된다는 것을 자연스레 아이들이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생일 맞히기 퀴즈를 하면서 신기하다고 다른 사람들 생일도 다 맞혀볼려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수학적인 부분들을 모른다 하더라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서 수학에 관심 없는 아이들도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짝수를 하나라도 곱하면 짝수가 나온다는 것도 책으로 그냥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 아이는 자기가 문제를 만들어서 이것 저것 곱해보고 거기다가 짝수를 넣어 곱하면서 정말 짝수가 나오는지 확인하더라구요.

 

숫자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으로 다양한 것들을 풀어볼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더군다나 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휴지심을 잘라 그 속에서 도형까지 배울 수 있으니 누구라도 휴지심만 있으면 따라해볼 수 있겠어요. 휴지심을 잘라 펼치면 신기하게도 평행사변형이 나오더라구요. 아이랑 함께 정말 재미있게 본 유익한 수학 실험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